모든 볼륨 설정, 이 앱 하나면 OK! 강력한 볼륨 조정 앱 - "Persist" [안드로이드]

비교적 최근 안드로이드의 알림, 시스템 알림, 전화 벨소리, 음악 소리를 조정하는 볼륨 옵션이 각각 합쳐지고 통합되는 변화가 있었습니다. 상당히 번거로워졌다고 볼 수 있는데, 이 변화는 솔직히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그다지 환영 받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변화를 반기지 않는 사람들의 대책도 빨라, 몇 가지 앱을 사용하기만 하면 이전과 같은 볼륨 조절이 가능하게 됩니다.

 

"Persist”는 그 중에서도 가장 강력하고 기능과 옵션이 많은 어플입니다.

 

 

"소리 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설정을 조정 가능

 

Persist는 벨소리, 통화 볼륨, 미디어, 알람, 블루투스(Bluetooth), 시스템, 알림 소리 모두를 각각 개별적으로 볼륨 조정할 수 있습니다. 무음, 음소거 하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기 전에 벨소리 이외의 볼륨을 모두 음소거로 한다” 라는 설정도 OK 입니다.

 


또한 각기 원하는 벨소리와 알림음을 골라 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앱에서 변경할 수 없도록 볼륨 설정을 잠그는 것과 같은 일도 가능합니다.

 

 

강력한 무료 버전. 더욱 더 세부적인 Pro 버전.

 

이러한 모든 설정은 무료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아래과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볼륨을 조정할 수 있는 홈 화면 위젯
* "집", "직장" 등 장소나 상황에 따라 음량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프리셋(Preset, 사전 설정) 기능
* 시간대나 GPS 위치, 약속, 일정 등에 맞추어 음량을 예약하는 기능 (중요한 회의나 모임 때는 무음 모드가 되고, 집에 왔을 때는 항상 자동으로 전화 벨소리가 켜지도록 설정할 수도 있겠지요)
* 진동 모드로 즉시 전환하는 기능

 


"태스커(Tasker) (특정 상황이나 조건이 주어 졌을 때, 지정된 동작을 실행하는 자동화 어플. 다양한 경우에 활용 가능)" 앱을 즐겨 사용하시거나, 혹은 다른 자동화 앱을 애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많은 부분에서 기능이 중복되기 때문에 이 앱이 꼭 필요하지는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태스커 앱을 처음 들어보시거나, 사용 방법을 모르시는 분, 혹은 태스커의 사용 방법이 마치 프로그램을 하나 만드는 것처럼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은 Persist 앱을 추천합니다. 궁금하신 분은, 지금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 앱을 설치하고 한 번 사용해 보세요.

 

 

특징

 

* 벨소리, 통화 볼륨, 미디어, 알람, 블루투스(Bluetooth), 시스템, 알림 소리 모두를 각각 개별적으로 볼륨 조정 할 수 있음

* 벨소리, 알림음으로 자신이 원하는 소리를 찾아내어 선택할 수 있음

* "집", "직장" 등 장소나 상황에 따라 음량을 미리 설정할 수 있는 프리셋(Preset, 사전 설정) 기능 제공 (Pro)

* 시간대나 GPS 위치, 약속, 일정 등에 맞추어 음량을 예약하는 기능 포함 (Pro)

*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볼륨을 조정할 수 있는 홈 화면 위젯 제공 (Pro)

* 진동 모드로 즉시 전환하는 기능 제공 (Pro)

 

 

다운로드

 

아래에 각각 나열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퍼시스트(Persist)”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볼륨 조절(Persist)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roken.android.persistfree

 

볼륨 조절+ (Persist+)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Pro, $4):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roken.android.persistalternate


최종 수정일: 2013년 8월 28일, 05:24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