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발전사 (3)

익숙하고 친숙한 윈도우! 누구에게나 윈도우와 관련된 추억이 하나씩 있을텐데요. 어떤 변화와 발전을 거쳐 현재의 모습이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스크린샷을 통해 변화 과정을 살펴봅니다!

서지스윈

3부, 본격적인 윈도의 시기

Windows 1.0, 2.0 에서 Windows 3.1에 이르기까지의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Windows NT 3.1에서 Windows 8 에 이르기까지 윈도가 변화해온 모습을 살펴보겠습니다. Windows NT 3.1 은 윈도 NT의 첫번째 버전이었습니다. 버전 숫자가 3.1인 이유는 모습이 Windows 3.1 과 똑같았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왜…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2부, 윈도우즈 시대의 시작

이번 포스팅에서는 처음으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둔 윈도우즈 버전인 Windows 3.0과, 이후에 Windows 3.0에 성능이 보다 향상되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서 많이 보급된 Windows 3.1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1990년, 윈도우즈 3.0 출시 윈도 3.0은 1990년에 나왔고, 이는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첫 6개월 만에 2백만 부가 팔렸다고…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1부, 초창기 윈도우즈 역사

애플의 맥에 이어서, 이번에는 드디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윈도우즈의 역사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의 맥에 관련된 포스팅이 시리즈로 이어졌듯이, 윈도우즈 역사에 관련된 포스팅도 시리즈로 이어집니다. 1부에서는 가장 초창기라고 할 수 있는 Windows 1.x 와 Windows 2.x 에…

더 읽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