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코너 (20)

가끔은 쉬어가는 시간도 있어야겠죠? 평소 다루는 IT 정보와는 또 다른 흥미로운 내용을 살펴봅니다!

서지스윈

생각하게 만들고, 희망을 주고, 영감을 주는 TED 강연 7가지

몸과 마음이 지쳐갈 때는 휴식과 재충전이 필요합니다. 일상도 그렇고, 사회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나 개인적인 어려움도 배터리가 점점 떨어지듯 우리의 힘을 빼놓습니다. 휴식 후 다시 힘을 내서 마음먹었던 일이나 해야 할 일을 하지만, 이런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한 때 가지고 있던 자신감이 스스로에게서 사라져가는 걸 발견하게…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90세 노인이 쓴 - 삶을 위한 45가지 교훈

토요일, 맑고 화창한 가을 날씨가 인상적인 오늘. 이번 시간에는 쉬어가는 코너로 90세 노인이 쓴 45가지 삶의 교훈을 글로 옮겨 소개합니다. 내용을 읽고, 무언가 남거나 느껴지는 게 있었으면 좋겠네요. 글의 원문은 90세 노인이 쓴 45가지 삶의 교훈(45 Life Lessons, written by a 90 year old)입니다.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자신답게 살기 위해 그만둬야 할 것, 그리고 시작해야 할 것.

우리는 모두 무언가 죄가 많습니다. 아침에 눈을 떴을 때부터 주위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만을 신경 씁니다. "다른 사람이 그렇게 하고 있으니까"라는 이유로 현재 상황을 받아들이기 일쑤고,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기보다는 남의 눈치를 보면서 조심스럽게 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행동이나 외형, 삶은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5가지 상황을 확인!

글의 내용을 시작하기 위해 생각지도 못했던 이메일이 하나 도착한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메일이 도착한 것은 아침 6시. 그는 메일의 내용에 화를 떨칠 수 없습니다. 내용에는 위협하듯이 그를 비난하고, 관계자 전원에게도 참조(CC)로 메일을 보내 그에게 죄책감을 갖게 하려고 의도하고 있습니다. 그는 곧바로 답장하려 했지만, 다행히…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뇌가 착각하는 10가지 경우와 대처법

뇌가 놀랄 만큼 발전하지 못했다면, 지금의 우리는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우리 뇌는 우리가 정말로 바라거나 원하는 것이라고는 말할 수 없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때에는 이 관제탑에서 나오는 메시지가 모두 정확하고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지요. 이번 글에서는 ‘쉬어가는 코너’로…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혁신에 필요한 것 3가지는? -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씨의 이야기

이번 글에서는 ‘쉬어가는 코너’로 미국의 거대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 ‘아마존(Amazon)’을 창업한 제프 베조스씨의 이야기를 통해 혁신에 필요한 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실패에 맞서는 용기. 오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발언하는 용기. 그리고 아이 같은 마음을 가지고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잃지 않는…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11살 먹은 히틀러와 구글의 초창기 모습은? - 진귀한 역사 속 장면들

이번 글에서는 '쉬어가는 코너'로 "역사 속 한 장면"이 담긴 보기 드문, 귀중한 사진들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한 장이 천 마디 말의 가치가 있다(A Picture is worth a thousand words)'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진 한장이 주는 가치가 결코 작지 않으며, 순간의…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야외에서 시간 보낼 때의 그 행복한 감각, 연구에서 입증되고 있는 것 같네요

이번 글에서는 쉬어가는 의미로 야외에서 지낼 때의 행복한 감각이 무엇 때문인지, 그리고 얼마나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행복 우위 7가지의 법칙" 저자이며 하버드대 인기 강좌 1위를 10년간 차지한 ‘행복학’ 강좌를 기획 강의한 숀 아처(Shawn Achor) 씨는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신선한 공기 속에서…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사람, 사람만 찾지만.." 사상 최악의 문제도, 해결의 열쇠는 "시스템"에

이번 글에서는 '쉬어가는 코너'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니, 좀 더 정확히는 '사람'과 '시스템'의 관계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합니다. 실제 있었던 이야기를 토대로 말이지요. TV 광고나 책, 홍보 문구, 구호 등을 보면 "사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의 회사와 조직에 있어서 정말로 중요한…

더 읽어 보기...
서지스윈

"멀티 태스킹, 다중 작업"이 정말로 나쁜 것일까? 과학적으로 봤을 때는?

"효율적으로 일을 하고 싶다면, 한 가지에 집중하십시오.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런 말을 들은 경험이 아마 최소한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주위에서 흔히 들을 수 있게 되는 조언 중 하나가 바로 저 이야기지요. 그런데 우리는 그 충고를 잊어 버리고, 어느새 인가 노트북을…

더 읽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