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3개의 새 Nexus 기기, Android 4.2, +새소식 공개

현지 시각으로 10월 29일, 한국 시각으로 10월 30일이었던 바로 어제, 구글(Google)사가 새로운 맛의 젤리콩(=젤리빈, =Jellybean, =Android 4.2)과 함께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3가지의 새 넥서스(Nexus) 기기를 공개했습니다. 3가지의 기기는 각각 넥서스 스마트폰 제품군의 최신작인 넥서스 4 (Nexus 4), 새로워진 넥서스 7 (Nexus 7), 새로운 iPad (new iPad)의 해상도 마저 능가하는 넥서스 10 (Nexus) 입니다. 이 모든 새로운 기기들은 신기능을 다수 포함한 안드로이드 4.2 (Android 4.2)와 함께 출시됩니다. 그러고 보니 안드로이드 4.2는 자기 자신만의 디저트 이름을 가지고 있지 않군요.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4.2 부터는, 한 태블릿 기기를 여러 사람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용자 전환 기능이 탑재되게 됩니다. 잠금 화면에서 바로 사용자를 전환할 수 있는 형태로 말이지요. 여기에 더해 상, 하, 좌, 우의 전방향으로 360도 사진을 찍어 이후 모든 방향으로 돌려가며 촬영 사진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포토 스피어(Photo Sphere)라는 기능도 함께 소개되었습니다. 이제 '가상 박물관 둘러보기'에서나 볼 수 있던 실감나는 사진을 누구나가 촬영할 수 있게 되었군요. 그리고 제스쳐로 글자를 입력하는 '제스쳐 입력(Gesture Typing)'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이야기가 많았었는데 이렇게 최종 도입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렸군요. 제스쳐 입력 기능을 사용하면 손가락으로 키보드 위를 미끄러지듯 몇 번 왔다 갔다 해주는것 만으로 손쉽게 글자를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슬라이딩 키보드로 유명한 스와이프(Swype) 키보드가 안드로이드에 기본 내장되게 된것과 다르지 않다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문)

 

 

새로운 넥서스 4는 ($299~$349) LG에서 제작한 스마트폰으로 4.7인치의 큰 화면과, 매우 높은 해상도, 쿼드코어 프로세서, 무선 충전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조금 더 큰 것을 선호할 경우, 여기 새로운 넥서스 7도 있습니다. 새 넥서스 7은 16GB ($199)와 32GB ($249)로 각각 출시되며, 32GB 버전의 경우 기존의 와이파이(Wi-Fi) 전용 모델 뿐만 아니라 HSPA+ 모바일 데이터, 즉 3G 사용이 가능한 버전 ($299)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에 따르면, 이 3G 지원 32GB 모델의 경우 전세계에 있는 200개 이상의 GSM 기반의 통신사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이 제작한 넥서스 10 ($399~$499)은 구글의 새 주력 제품이며, 인상적이게도 2560x16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iPad가 가진 2048x1536 해상도와 비교해 보면 차이점이 좀 더 잘 드러나 보일 겁니다. 구글이 명백하게도 누군가를 뛰어넘을 준비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모든 발표 사항외에도, 구글은 더 많은 카드와 정보로 구글 나우(Google Now)를 업그레이드 했으며,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 새로운 미디어 컨텐츠를 추가했고, 캐나다, 영국, 스페인, 프랑스, 호주에서의 영화 구입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구글 플레이 뮤직(Google Play Music)을 유럽에 있는 몇 개의 국가에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정말 바삐,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는 구글이군요.

 

이 모든 소식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가요? 어떤 소식이 가장 반가우신가요?


최종 수정일: 2012년 11월 1일, 05:52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