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게 해보세요. 복잡함을 단순화하고 공간을 확보해서 현대적인 느낌을 살리고 싶으신가요? 혹은 약간의 색을 더해 흥미로움을 유지하거나, 혹은 파이어폭스의 그리운 예전 모습을 되살리고 싶으신가요? 어떤 모습을 원하시든지, 어딘가에 여러분만을 위한 테마와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자유 그 자체죠. 그리고 크롬이 할 수 없지만 파이어폭스는 할 수 있는 최고의 일 중 하나가 바로 화면 구성을 완전히 사용자 입맛에 맞게 변경하는 겁니다. 물론, 때로는 파이어폭스를 만드는 모질라 팀도 사용자가 좋아하지 않는 변화를 주기도 하지만, 그래도 그들은 이런 것을 잠가두지는 않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부터 꽤 많은 부분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누른 다음, 메뉴 상자 아래에 있는 "사용자 설정"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기만 하면, 벌써 화면에 있는 어떤 요소든 위치를 이리저리 옮길 수 있습니다. 원한 다면 북마크 모음과 주소 표시줄을 함께 둘 수 있고, 혹은 메뉴를 열었을 때만 보이도록 아이콘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한층 더 많은 일이 가능한 최상의 부가 기능 몇 가지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모든 걸 자동으로 감추기

 

가 기능의 버튼들. 주소 창. 북마크. 모두 유용하지만, 정말 이 모두를 항상 볼 필요가 있는 걸까요? 지금 보고 있는 사이트로부터 여유 공간을 가져가게 할 필요가 정말 있는 걸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제 생각에 동의하신다면 파이어폭스, 오직 더 낫게(The Fox, Only Better)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이 부가 기능은 실제로 필요하기 전가지 북마크와 주소 표시줄을 자동으로 감춰줍니다. 그래서 그냥 웹사이트를 둘러 보고 있을 때는 이들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마우스를 창 위로 가져가거나, 혹은 키보드 단축키(Alt+D)를 사용해 주소 표시줄을 꺼내면 모든 게 나타납니다.

 

 

한 달 전쯤 이걸 설치해봤는데, 이젠 이거 없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건 상상 조차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노트북에서 시원스럽게 더 많은 화면을 볼 수 있게 해줘 좋지만, 복잡함이 줄어들어서 큰 화면에서 사용하기에도 알맞습니다.

 

이 부가 기능은 실제로 필요하기 전가지 북마크와 주소 표시줄을 자동으로 감춰줍니다. 이젠 이거 없이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 건 상상 조차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무엇 보다 좋은 점은 생각 없이 그냥 기능만 갖다 붙인 게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정말 많은 생각이 들어간 게 눈에 보입니다. 모든 게 감춰진 상태에서도 사이트가 암호화 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작은 표시기로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 기능은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화면 등에서 사이트에 입력할 때마다 주소 표시줄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가짜나 피싱 사이트가 아닐지 의심될 때 유용하겠지요.

 

 

이 모든 것이 선별된 디자인과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과 결합되어, 화면 공간을 확보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멋진 종합 선물 모음이 됐습니다. 한 번 확인해 보세요.

 

다운로드

 

파이어폭스, 오직 더 낫게(The Fox, Only Better) 부가 기능 다운로드: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the-fox-only-better/

 

 

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익숙한 그 모습으로 되돌려봐요!

 

이어폭스의 새 모습이 그리 마음에 들지 않고, 너무 크롬처럼 보인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 분이라면,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이제 고전 테마 되돌리기(Classic Theme Restorer) 덕분에 예전 파이어폭스의 모습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이미 이전 글에서도 이걸 사용해 예전 파이어폭스의 모습을 어떻게 되돌리는지 보여 드린 적이 있죠. 상당히 잘 동작합니다.

 

 

설치한 그대로 사용해도 보기 좋지만, 예전 모습으로 되돌리면서 일부 항목은 새로운 모습을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설정도 조금 살펴보세요.

 

 

이전 글에서 얘기한 것처럼 버그도 조금 있는 것 같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런 점이 파이어폭스에서 가장 높은 평가 점수를 받은 부가 기능 중 하나로 고전 테마 되돌리기가 꾸준히 오르는 걸 막지는 못했습니다.

 

다운로드

 

고전 테마 되돌리기(Classic Theme Restorer) 부가 기능 다운로드: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classicthemerestorer/

 

 

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서체와 글자 크기

 

시 이 글을 읽는데 어려움이 있나요? 서체 & 글자 크기 변경기(Font & Size Changer)가 방문하는 모든 사이트의 글자 크기를 크게 키워 줍니다. 심지어 파이어폭스 자체에 있는 글자까지 말이죠. 확대 비율만 골라주면 됩니다.

 

 

이 작은 부가 기능은 파이어폭스 화면에서 보고 싶은 어떤 서체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합니다. 파이어폭스의 서체를 궁서체로 바꾼다면 너무 웃겨서 울게 될지도 모를 일이지만(진지한 궁서체거든요), 이렇게 제약 없는 선택을 할 수 있는 게 바로 자유 그 자체겠죠.

 

다운로드

 

테마 서체 & 글자 크기 변경기(Theme Font & Size Changer) 다운로드: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theme-font-size-changer/

 

 

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페르소나 플러스

 

 

이어폭스 화면 구성의 단조로운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으신다면, 방대한 양의 파이어폭스 테마 모음집을 확인해 보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페르소나 플러스(Personas Plus) 부가 기능은 지금까지 설치한 테마를 알 수 있게 해주고, 현재 모질라가 추천하는 테마도 빠른 속도로 탐험해 볼 수 있게 합니다. 혹시 테마를 사랑하신다면, 이 부가 기능을 한 번 살펴보세요.

 

다운로드

 

페르소나 플러스(Personas Plus) 부가 기능 다운로드: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personas-plus/

 

 

파이어폭스를 원하는 모습으로

파이어폭스, 어떻게 바꾸고 계세요?

 

명 더 많은 방법이 있을 겁니다. 부가 기능과 방법을 발견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있죠. 이제 여러분이 알고 계신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파이어폭스의 모습을 바꿀 수 있는 다른 방법도 알려주세요! 댓글은 글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