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Google 세상보기" 앱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향후는 "Google Play 뉴스스탠드" 앱을 사용하도록 권장

구글(Google) 사는 뉴스 구독 앱인 “Google 세상보기” 앱의 서비스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서비스 종료는 Google Play 뉴스스탠드 앱의 출시에 따른 것입니다.


Google 세상보기 앱은 여러 웹사이트와 인터넷 매체가 생성한 글, 그림, RSS 피드를 검색, 구독하고 편안하게 읽어 볼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폰, 태블릿용 앱으로서 2011년 12월경에 출시 되었습니다.

 


그 후, 2013년 11월에 Google 세상보기 앱의 기능을 포함하는 새로운 서비스 “Google Play 뉴스스탠드”가 공개되고 다운로드 제공이 시작되어, Google 세상보기는 그 때부터 서비스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되기도 했습니다.


2월 19일, Google 세상보기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위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표시되고 있기도 합니다. 이미 이 Google 세상보기 앱으로는 뉴스를 구독하거나 열어볼 수 없기 때문에, Google 뉴스스탠드로 전환한 다음 기존의 Google 세상보기 앱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 세상보기 사용 때 구독한 뉴스와 웹사이트 등은 자동으로 Google 뉴스스탠드 서비스로 옮겨집니다.

 

 

참조 URL

 

구글 플레이 스토어(Google Play Store) – Google 뉴스스탠드 앱 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currents

최종 수정일: 2014년 2월 24일, 16:04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