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친 분을 위해: 윈도우 8.1(Windows 8.1) 업데이트, 10월 17일 정식 공개

이미 익히 알려진 소식이지만, 정식 출시를 약 한 달여 정도 앞두고 혹시나 이 소식을 놓치셨을 지도 모를 분들을 위해 윈도우 8.1 (Windows 8.1) 업데이트의 정식 출시일에 대한 소식을 다시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올해 7~8월경, 윈도우 8.1이 10월에 정식 공개될 예정이라는 소문이 파다했습니다. 여러 매체에서 10월 출시를 예상했고, 또 SNS 등에서 10월 출시를 확신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런데 8월 15일경,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윈도우 8.1 업데이트의 공개 시기를 확정 지어 밝혔습니다. “10월 17일 (현지 시간 기준)”에 출시될 것이라고 말이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기기에서 동작 중인 윈도우 8 (Windows 8), 윈도우 RT (Windows RT) 모두 윈도우 시작 화면의 ‘알림 메시지’를 거쳐 윈도우 스토어(Windows Store)를 통해 윈도우 8.1 무료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0월 17일 이후로는 대리점이나 판매점 등을 통해 시장에 시판되는 새로운 기기에 윈도우 8.1이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의 수석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관리자(Senior Marketing Communications Manager)인 브랜든 르블랑(Brandon LeBlanc)씨는 회사의 공식 블로그에서 아래와 같이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Windows 8.1 brings many improvements in areas like personalization, Internet Explorer 11, search which is powered by Bing, built-in apps including a few new ones, an improved Windows Store experience, and cloud connectivity with SkyDrive (and much more) that people will enjoy.”

 

“윈도우 8.1(Windows 8.1)은 개인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Bing에 의해 지원되는 검색, 몇 가지 새로운 것을 포함한 내장 앱, 향상된 윈도우 스토어 경험, 스카이 드라이브와의 클라우드 연결성과 같은 (그리고 훨씬 더 많은) 영역에서 사람들이 누리게 될 많은 발전을 가져왔습니다.”


윈도우 8.1은 6월 26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빌드(BUILD)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미리 보기(Preview)’ 버전이 일반에 공개되었으며, 지금도 여전히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당시 회사의 대변인이 한 말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가 윈도우 8에 지금까지 필요로 했던 판매 촉진을 불러와 경쟁자들과 맞서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윈도우 8.1(Windows 8.1)이 출시 될 날이 기다려 지시나요? 여러분은 어떠실지 궁금합니다.

이제 이후 이어질 윈도우 8 관련 글에서는,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 전 최종적으로 윈도우 8.1의 특징과 정보를 모두 종합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3년 10월 4일 추가:

이 글을 쓴지 약 2주만인 2013년 10월 1일, 앞서 이야기했던 '정식 버전 출시 전, 최종적으로 윈도우 8.1의 모든 특징과 정보를 종합해 다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단 한개의 글만으로 윈도우 8.1의 거의 모든 것을 한 눈에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한 번 읽어 보세요.


이 글도 읽어 보세요: 윈도우 8.1(Windows 8.1)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 출시 전 총 정리, 리뷰


최종 수정일: 2013년 9월 12일, 12:55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