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가 있는 아름다운 만보기 어플 - Moves [iOS]

오늘날 일 때문에 책상에 묶여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하루 동안 충분한 운동을 했는지 상기시켜줄 동반자가 필요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앱이 바로 이번 글에서 소개할 앱인 ‘Moves’ 입니다. Moves는 아이폰(iPhone)을 위한 만보계 앱으로서 하루 동안 얼마나 움직였는지 측정한 다음 1일 단위로 알려 줍니다.

 


GPS를 켠 상태에서 앱을 백그라운드에 실행시켜 둔 다음,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주머니에 넣고 걸어 다니면 이 앱이 그 움직임을 측정해 줍니다. 어느 정도 걸었는지 그 걸음 수와 달린 거리를 측정해 주며 내장된 위치 추적 기능을 사용해 어떤 장소로 이동했었는지 까지 알려 줍니다.

 

Moves 앱에 의해 수집된 이러한 모든 정보는 스토리 라인(Storyline)이라고 불리는 시간, 장소 목록에 표시되는데 이곳에서 가장 즐겨 이동한 경로, 걸음 수 등을 한 눈에 파악하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화의 흐름 그 자체를 말이지요.

 

매일 사용하게 되는 앱이기 때문에, Moves는 운동을 충분히 했는지 혹은 하지 않았는지를 알게 함으로서 생활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동 시에 자전거를 사용했는지 혹은 승용차, 대중 교통을 이용했는지 구분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앱의 ‘알림’ 기능은 진행 상황을 알게 해 줌으로서 삶을 신속하게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앱이 동작하려면 GPS 사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앱을 백그라운드에 실행 중인 채로 켜두면 배터리를 어느 정도 소모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의 개발자는 아이폰이 켜진 내내 앱을 실행해 두어도 배터리 소모가 그리 크지 않을 것이며 그럴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을 것임을 확실히 했습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이동 거리(km, mi)가 다르기 때문에 짧게 이동할 수록 배터리 소모량이 적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징

 

* 매일의 일상 생활 속에서 걷기, 사이클링(자전거 타기), 달리기 등을 기록하고 분석해줌

* 얼마나 걸었고(걸음 수, 이동 거리 측정) 또 어디로 걸었는지(이동한 장소)를 알려줌

* 스토리 라인(Storyline) 화면에서 시간, 장소 목록으로 정리된 진행 상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음

* 그 날 운동에 대한 작은 목표치를 설정해 줄 수 있음

* 런닝 머신, 트레드밀에서도 사용할 수 있음

 

 

다운로드

 

다양한 기능을 갖춘 만보계 앱 – Moves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moves/id509204969?mt=8

 

 

공식 홈페이지

 

https://moves-app.com


최종 수정일: 2013년 6월 17일, 15:20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