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어딘가에 감춰진 Wi-Fi 명소를 찾아라! - Wireless Signal [Mac]



Wi-Fi 환경에서 Mac을 사용하고 있는 분 (특히 노트북 사용자)이 상당히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MacBook Pro를 사용하고 있고, 또 집안 내의 여러 장소에서 작업해야 한다면 무선 인터넷을 가능하게 해주는 Wi-Fi 환경은 필수겠지요.

 

그런데, Wi-Fi의 전파 세기가 집안의 위치에 따라 상당히 다르지요.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서 생각보다 큰 차이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Wi-Fi 라우터(무선 공유기)에 가까이 있을수록 전파가 도달하기 쉬운 것이겠지만, 그 이외에도 여러 가지 요인 (예를 들면 전자 레인지 등도 Wi-Fi 전파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이 얽혀 있기 때문에, 집안 내의 여러 장소 중 어디가 가장 쾌적한지를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럴 때, Wi-Fi의 신호 강도를 측정해 주는 간편한 Mac용 프로그램 'Wireless Signal’을 활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메뉴 표시줄에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Wi-Fi의 강도를 %로 표시해 주기 때문에 지금 현재 있는 위치에서 Wi-Fi의 전파 강도가 얼마나 되는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집안을 이동하며 전파의 강약을 측정하면 되겠지요.

 


가정의 Wi-Fi 환경이라면 집안은 물론, 방안에서도 장소에 따라 전파 강도가 다르기 때문에 작업을 할 때는 가능한 한 전파가 강한 곳으로 가야 할 것입니다. 조금이라도 더 쾌적하게 작업하기 위한 약간의 노력입니다.

 

모처럼 Wi-Fi 환경에서 작업하게 되었다면, 가능한 한 쾌적하게 작업하고 싶은 법이지요. 이럴 때 "Wireless Signal"로 집안 어딘가에 있을 쾌적한 Wi-Fi 명소를 찾아 보시지 않겠습니까.

 

 

다운로드

 

아래의 Mac App Store 링크를 통해 Wireless Signal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Wireless Signal (와이어리스 시그널, 무선 신호)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wireless-signal/id582840059&mt=12

 

 

공식 홈페이지

 

http://www.bigwhiteplanet.com


최종 수정일: 2013년 6월 14일, 10:13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