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실생활에서 색상 추출해 내기 - SwatchMatic

이번 글에서는 디자이너 분들께 큰 도움이 될만한 앱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일상 생활속에서 매일 보게 되는 주위의 색상을 그대로 재현해 내는 일은 그리 쉬운 일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딘가에서 마음에 드는 색상을 발견해 자신의 프로젝트나 작업에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느 정도의 시행 착오를 거쳐서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만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원하는 색상을 얻어내고 여기에 어울리는 색상을 찾는데 하루 종일, 혹은 몇 시간에 가까운 시간을 보내는 디자이너 분도 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좀 더 간편하고 손쉽게 실생활의 색상을 컬러 팔레트, 색상환의 형태로 추출해 낼 수 있습니다. 간편한 색상 추출을 가능하게 하는 앱의 이름은 'SwatchMatic' 입니다.


 

스와치매틱(SwatchMatic)은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입니다. 앱의 크기는 약 400 KB 정도이며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스와치매틱의 핵심 기능은 사진이나 사물로부터 주요 색상을 컬러 팔레트, 색상환의 형태로 추출해 내는 것입니다. 폰의 카메라를 원하는 사물로 향한 다음, 색상을 추출해 내고자 하는 지점을 정해 주기만 하면 나머지 모든 과정은 앱이 알아서 처리해 줍니다. 해당 지점으로부터 원하는 색상을 추출해 줄 뿐만 아니라, 추출된 색상과 어울리는 아름다운 색상 5가지를 함께 표시해 보여 줍니다.

 


색상 팔레트가 만들어지고 나면, 이 색상들로 덧입혀진 로봇 이미지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로봇 옆에 색상 이름과 색상값이 함께 첨부된 형태로 말이지요.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 폰의 카메라를 통해 일상 생활속에서 볼 수 있는 실제 사물의 색상을 추출해 낼 수 있도록 해줌

* 추출된 색상에 대한 색상 이름과 색상값(컬러 코드)가 함께 제공됨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스와치매틱(SwatchMatic)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스와치매틱(SwatchMatic) 스토어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ppbaan.swatchmatic

 

 

공식 홈페이지

 

http://www.appbaan.com/swatchmatic


최종 수정일: 2012년 12월 23일, 00:19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