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를 만든 로비오에서 'Bad Piggies(나쁜 돼지들)' 공개


이제 9월 27일이면 화난 새들이 영예(?)를 위해 하늘로 내던져지는 '앵그리버드(Angry Bird)'의 뒤를 이을 새 게임을 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 소식통에 의하면 이 새 게임은 새총 형태로 새를 날리는 앵그리버드의 방식을 재탕하지는 않을거라는군요. 


로비오(Rovio)는 앵그리버드에 등장했던 비열한 돼지를 주인공으로 삼은 색다른 게임인 'Bad Piggies(나쁜 돼지들)'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만큼은 포트리스처럼 각도를 맞춰 새총을 날리는것 이상의 견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Bad Piggies는 수 많은 가능성을 자기 손으로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약간의 상상력과 창의성이 필요하지요. 낡고 오래된, 고물차에나 쓰일법한 미덥지 못한 부품들을 조합해서 달리는 차량, 날아다니는 기구 등 다양한 '무언가'를 조립해내야 합니다. 그리고 그걸 조정해서 움직이고, 목표를 달성해내야 합니다. 끝없는 가능성을 조합하고 만들어내는 재미가 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앵그리버드는 진행 방법의 단순함 덕분에 상당히 유명해졌습니다. Bad Piggies도 이와 마찬가지로 직관적이며 심플한 화면에서 쉽고 빠르게 부품을 '드래그 앤 드롭' 하는것 만으로 위에서 이야기했던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상상력만 조금 더 발휘해야 하겠지만 말이지요.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이 어떤 모습일지 아래의 예고 영상(Trailer)을 통해서 한 번 살펴 보세요.



Bad Piggiess는 사실 앵그리버드의 직접적인 후속작은 아닙니다. 로비오(Rovio)사는 Bad Piggies를 앵그리버드와는 완전히 다른 별개의 게임으로 보고 있는듯 합니다. 로비오 게임의 전무 이사인 Petri Järvilehto는 Y! Games와의 인터뷰에서 아래와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게임 플레이가 진행되면, Bad Piggies와 Angry Birds는 완전히 반대입니다. 앵그리버드가 무언가를 때려부수는 것이라면, Bad Piggies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게임은 계획을 세우고 무언가를 만드는 것에 대한 모든것 입니다. - 심지어 (그리고 특히) 그것들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도 말입니다!"


“As far as the gameplay goes, Bad Piggies and Angry Birds are complete opposites. Angry Birds smash things up, Bad Piggies build stuff. The pigs are all about making plans and building things, even — and especially — when they don’t work!”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Bad Piggies는 9월 27일에 iOS, 안드로이드, Mac OS X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그리고 이어서 윈도폰(Windows Phone)과 윈도우(Windows) 버전으로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인 관련 정보는 Bad Piggies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 방문해 보세요. 혹은 페이스북에서 트위터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할 돼지들의 근황(?)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


* 참고: 이 소식을 맨 처음 확인한 곳은 '야후 게임즈(Yahoo Games)' 입니다. 영어 원문을 읽어보고 싶으신 분은 Exclusive: Bad Piggies will let you build a better pig도 한 번 읽어 보세요.


최종 수정일: 2012년 9월 21일, 03:11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