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폰을 흔들어 추억 속 사진 다시 보기 - Memoshake

기억하고 싶은 순간들을 저장해 소중히 간직하고 정리하는 것은, PC의 전성기를 거치고 나서 등장한 또 하나의 작은 컴퓨터를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많은 즐거움들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폰과 함께라면, 신속하게 사진을 찍어 친구와 함께 공유할 수 있고, 나중에 다시 볼 수 있도록 손쉽게 다른곳으로 저장해 둘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자주, 우리는 저장하거나 업로드했던 사진을 보지 않고 무심코 넘겨버리거나 혹은 아예 완전히 잊어버리고 그런 사진을 찍은적이 있었는지 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이번글에서 소개할 안드로이드 앱인 메모 쉐이크(Memoshake)를 사용하면 '폰을 흔드는 것' 만으로 기억의 저편으로 저물어 가는 파스텔빛, 추억의 사진을 규칙없이(랜덤하게) 자유롭게 볼 수 있습니다.



메모 쉐이크(Memoshake)를 사용하려면, 우선 앱을 트위터(Twitter)나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소셜 네트워크 계정과 연결해야 합니다. 원하는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골라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폰을 흔들어 주는것 만으로 선택된 앨범의 사진을 랜덤하게 볼 수 있습니다. 랜덤하게 표시된 (재발견된) 사진은 역시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SNS를 통해 다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현재 트위터나 페이스북 외에도 플리커(Flickr),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포스퀘어(Foursquare), 구글 플러스(Google+)와 같은 기타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메모 쉐이크는 지금까지 사용해 오셨던 안드로이드 앱 모음집에 새로이 추가하는것 만으로 기분이 좋을 말끔한 앱입니다. '흔들기' 기능의 사려깊은 사용은, 예상치 못했던 형태로 과거의 유쾌한 기억을 불러와 향수를 자극할 것이고, 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폰의 사용을 좀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특징


*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 폰을 흔드는 것 만으로 랜덤하게 사진을 가져와 볼 수 있음

* 대다수의 주요 소셜 네트워크와 이미지 공유 서비스를 지원함

*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을 다시 공유할 수 있음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메모 쉐이크(Memoshake)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메모 쉐이크(Memoshake) 마켓 주소 (무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emolane.android.shake



공식 홈페이지



최종 수정일: 2012년 9월 10일, 12:47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