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DSLR 같은 느낌을 주는 사진 찍기 - AfterFocus

DSLR 카메라는 스마트폰 카메라로는 거의 찍을 수 없는 시각적으로 호소력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폰에서 그러한 멋진 느낌을 주는 사진을 찍을 수 없다는 사실은 상당히 아쉬운 일이지요. 그런데 이번 글에서 소개할 안드로이드 앱인 AfterFocus를 사용하면 "DSLR 같은" 멋진 느낌을 주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AfterFocus는 6.1MB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2.0 버전 이상의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사진의 배경을 블러(흐리게 하기) 처리하여 사진을 찍는 대상에 좀 더 많은 포커스를 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는 대상외에도, 나머지 부분중에서도 원하는 부분이 있다면 손가락으로 해당 부분을 표시해 해당 부분을 좀 더 두드러져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러한 효과는 DSLR 카메라와 렌즈가 없다면 좀처럼 내기 어려운 효과 입니다. 이미지 편집툴로 작업할 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고 번거로우며 이 앱을 사용해 만들어진 결과 사진만큼 느낌이 자연스럽지는 않을 겁니다.

 

 

이 앱의 프로(Pro) 버전의 경우, 같은 대상을 약간 다른 위치에서 두 번 찍어서 자동으로 포커스 영역을 지정하는 기능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배경 블러 효과외에도, AfterFocus는 시각적으로 호소력 있는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사진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여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임
  • 2.0 버전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
  • 이미지의 배경을 블러(Blur) 처리하고 피사체를 강조함으로서 DSLR 카메라와 렌즈를 사용해야만 낼 수 있는 효과와 느낌을 재현할 수 있음
  • 포커스를 주고자 하는 영역을 손가락으로 그려 지정할 수 있음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AfterFocus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AfterFocus(애프터 포커스) 마켓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otionone.afterfocus

 

 

공식 홈페이지

 

http://appm1.com/afterfocus

 

최종 수정일: 2012년 8월 4일, 18:31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