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여러 웹페이지를 한 화면에서. 화면분할 브라우징 - Web Browser ESP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해 인터넷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찾고 다른 사람과 교류하기 위해서 말이지요. 그런데 데스크탑 컴퓨터의 웹브라우저와는 달리, 안드로이드의 내장 웹브라우저는 화면분할 형태로 웹브라우징 하는게 불가능 합니다. 다시 말해서, 안드로이드 기본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경우 한 번에 하나의 웹페이지 밖에 볼 수 없습니다. 한 번에 하나의 웹페이지만 말이지요.


이러한 특성은 평소에는 별로 아쉬울게 없을지도 모르지만, 2개나 그 이상의 페이지에서 서로 다른 무언가를 살펴보며 하나 하나 비교해야 한다면 상당히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화면을 여러번 전환하면서 일일이 비교하는것은 번거롭고 비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시간 낭비도 상당히 많이 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앱이 이번글에서 소개할 Web Browser ESP 입니다.

 

 

Web Browser ESP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무료 앱입니다. 앱의 크기는 약 1.4 MB 정도이며 2.2 버전 이상의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웹브라우저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일반적인 웹브라우저 앱과는 다른 이 앱만의 특별한 기능은 "화면 분할 브라우징"으로 여러개의 웹사이트를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각 웹사이트는 화면내의 별도로 분할된 패널(영역)안에 표시됩니다.  웹페이지가 표시되는 각각의 패널은 위치를 바꾸거나, 크기를 조절하거나, 혹은 닫을 수 있습니다.

 

 

여러 웹사이트를 열어놓고 한 번에 비교해서 보려면 아무래도 크기가 큰 스마트폰(이를테면 삼성의 갤럭시 노트 같은 제품)이나 혹은 태블릿 PC(아수스의 트랜스포머 프라임, 갤럭시 탭 등)가 용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왼쪽에 영어나 일어 등의 외국어로 된 웹사이트를 띄워놓고 오른쪽 편에 사전 웹사이트(네이버 사전, 다음 사전 등)를 열어 함께 본다면 외국어 공부도 되고 웹사이트 살펴 보기도 한층 더 편해질것 같습니다. 혹은 서로 다른 제품 정보가 담긴 웹사이트를 양쪽에 띄워놓고 어떤 부분이 다른지 찬찬히 살펴볼 수도 있겠지요. 이외에도 분명 다양한 활용 방법이 있겠지요? 해상도가 비교적 높다면 분명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스마트폰 앱
  • 안드로이드 2.2 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여러 웹사이트, 웹페이지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해줌
  • 각 웹사이트는 별도의 패널(영역)으로 구분됨
  • 각 웹사이트의 패널(영역)은 크기 조정, 위치 이동, 닫기가 가능함

 

 

다운로드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마켓을 통해 Web Browser ESP를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PC를 통해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Web Browser ESP 마켓 주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enterpriseSmartphone.apps.webBrowser


최종 수정일: 2012년 7월 16일, 11:30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