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컨슈머 프리뷰(Consumer Preview) 다운로드


이미 2월이나 3월초에 Windows 8의 새로운 시험 버전인 컨슈머 프리뷰(Consumer Preview, 소비자 미리보기) 버전이 일반에 공개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지만, 실제 공개 소식은 이제사 접하게 되었군요.

지난 2월 29일 스페인의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MWC(Mobile World Congress) 2012에서 Windows 8의 일반 공개용 베타 버전인 Windows 8 Consumer Preview(윈도 8 소비자 미리보기)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작년 9월 개발자들을 위한 버전인 Windows 8 Developer Preview(윈도8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이 공개된지 약 5개월 만이군요.

작년 9월 이후 좀 더 안정화된 버전의 Windows 8을 손에 넣고 싶어 못견딜 지경이셨다면,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좀 더 안정화된 버전의 윈도8을 바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랫쪽에 포함된 링크를 통해 컨슈머 프리뷰 설치 프로그램(exe)을 실행하면 모든 설치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Windows 8 버전 중 어떤 버전이 시스템에 적합한지 자동으로 알려 줍니다. 그리고 (현재 시스템으로부터 업그레이드 하길 원하는 경우) 어떤 프로그램이 Windows 8과 호환되며 또 어떤 프로그램이 호환되지 않는지 분석 후 알려 줍니다. 그런 다음 제품키를 가져와 화면에 표시해 주고, ISO 이미지를 굽거나 혹은 부팅 가능한 USB 메모리를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을 알아서 다운로드해 줍니다.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설치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모든 설치 과정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셈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통적인 방식 그대로 ISO 이미지 자체를 다운로드 받고 싶으실 경우 Windows 8 Consumer Preview ISO 이미지 링크를 통해 32비트 버전, 64비트 버전 모두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는 아랫쪽에도 별도의 제목을 붙여 본문에 포함시켜 뒀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를 지금 당장이라도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Consumer Preview)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겠지만, 오직 Windows 7 만이 제대로된 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Windows XP나 Windows 8 개발자 미리보기(Developer Preview)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할 경우 사용자 계정과 파일만 유지되고 윈도 시스템 설정과 설치된 프로그램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XP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멀티 부팅을 구성하거나 혹은 VMWare나 버추얼 박스(Virtualbox) 같은 가상 머신에 설치하는게 훨씬 더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 다운로드


우선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Consumer Preview) 버전의 공식 사이트 주소는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consumer-preview 입니다.

영상과 볼거리가 몇 가지 준비되어 있더군요.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을 진행 하기에 앞서 한 번쯤 둘러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의 (자동) 설치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 ISO 이미지


직접 DVD에 굽거나 혹은 기타 다른 방법으로 활용하기 위해 ISO 이미지 자체가 필요하신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해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Consumer Preview, 소비자 미리보기) 버전의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FAQ 페이지 링크


Windows 8 컨슈머 프리뷰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 요구 사항이나 기타 상세한 정보나 세부 사항은 아래의 공식 FAQ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종 수정일: 2012년 3월 3일, 14:06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