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enn's GRASP 연구소의 Quadrotor 로봇을 보니 상당히 흥미롭군요. 위의 최신 영상을 보면, 소형 비행 로봇들이 자동적으로 건물을 건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저런 소형 로봇들이 수 없이 많이 움직이며 큰 하나의 건물을 완성해 나갈지도 모르겠군요. --> " />

작은 건물을 건설하는 소형 비행 로봇



UPenn's GRASP 연구소의 Quadrotor 로봇을 보니 상당히 흥미롭군요. 위의 최신 영상을 보면, 소형 비행 로봇들이 자동적으로 건물을 건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저런 소형 로봇들이 수 없이 많이 움직이며 큰 하나의 건물을 완성해 나갈지도 모르겠군요.



Quadrotor의 연구자인 Daniel Mellinger씨가 유투브 영상에서 말한바에 따르면, 소형 로봇들에게 어떤 구조물을 건설해야 할지만 알려주면 자신들이 알아서 조립 계획을 짜고 건물을 건설해 낸다고 합니다.

정말 훌륭하군요. 멋집니다.


최종 수정일: 2011년 1월 18일, 15:57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