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브러쉬를 무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 6곳


포토샵 브러쉬가 마음에 들지 않으신가요? 현재 가지고 있는 브러쉬가 하나도 어울리지 않거나 너무 평범하고 지루해 보이시나요?


웹을 사용하면, 현재 모음이나 컬렉션에 추가할 새 브러쉬를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훌륭한 디자인이 수 없이 많이 있고 상당한 양의 웹사이트가 찾고 있는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어떤 비용도 필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_^

그런데 정작 직접 찾아보려 하면 잘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멋진 브러쉬를 다운로드 하기위해 어디로 향하시나요? 지금까지 기본적으로 포함된 브러쉬에 만족해 오다가 이제 막 본격적으로 찾아보려고 마음먹고 계셨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영문이긴 하지만 UI나 인터페이스가 잘 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하고 포함된 브러쉬들도 괜찮아 보입니다.



BrushKing



BrushKing은 다양한 종류의 잘 디자인된 포토샵 브러쉬를 특별한 비용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웹사이트 입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는 브러쉬를 찾을 수도 있고 혹은 미리 분류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종류가 나올때까지 범위를 줄여나갈 수도 있습니다.



브러쉬 세트를 위한 페이지는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는데 브러쉬 제작자, 파일 크기, 라이센스 정보, 브러쉬의 수, 추가적인 설명, 미리보기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 경우 "Download"를 클릭하면 바로 얻을 수 있습니다.



Brusheezy



Brusheezy도 선택 가능한 상당한 수의 브러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퀄리티가 높은 브러쉬 세트만 받아들이지만, 지속적으로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있다는점이 눈에 띕니다. 검색어를 통해 찾아보거나 혹은 사이트의 필터를 통해 카테고리나 포토샵 버전별로 결과를 정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무료 포토샵 브러쉬에 대한 모든 기본 정보를 제공할뿐만 아니라 간결한 평점 시스템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브러쉬에 대한 자기 자신만의 리뷰를 올려 다른 방문자와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myPhotoshopBrushes



좀 더 매력적인 세트를 찾으실 경우, myPhotoshopBrushes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골라서 볼 수 있고 평점, 다운로드 수, 추가된 날짜별로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 싶은 브러쉬를 발견했을 경우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사이트에서 눈에 띄는 한 가지는 이미지로 된 미리보기 외에 각 브러쉬가 포토샵에서 표시되는 실제 모습 그대로 다운로드 페이지의 하단에 표시된다는 점입니다.



FBrushes



FBrushes는 5,000개가 넘는 화려한 브러쉬를 한데모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Brushes의 앞에 있는 글자 "F"가 "Free"를 의미한다는 점이 독특해 보입니다. 직접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서 여러 브러쉬를 둘러볼 수도 있고 카테고리별로 원하는 브러쉬가 있나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는 브러쉬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아래쪽에 각 사용자가 남긴 댓글로 볼 수 있습니다.



123Freebrushes



123FreeBrushes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포토샵 브러쉬가 활발히 추가되기 시작한 사이트로 현재 1,000여개 정도가 올려져 있습니다. 모든 브러쉬를 정렬해서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카테고리별로 찾아보는 방법인듯 합니다.

각각의 세트가 어떻게 표시될지 커다란 이미지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브러쉬에 대한 정보가 매우 제한적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받기전에 링크된 디자이너의 웹사이트를 방문해 브러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deviantART



위 사이트에서도 여전히 원하는 브러쉬를 발견하지 못했을 경우, deviantART에 방문하면 수 많은 사람이 직접 만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포토샵 브러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수 많은 사람이 다양한 종류의 브러쉬를 업로드 하고 있고,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일단 훌륭한 포토샵 브러쉬를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들을 한데모아 정리해 봤는데, 필요로 하실분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이 사이트들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종 수정일: 2010년 2월 22일, 20:37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