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Snow Leopard와의 호환성 확인하기 - SnowChecker

스노우 레오파드가 출시된지도 벌써 4개월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군요. Mac OSX Snow Leopard가 처음 출시 되었을때 블로그스피어의 곳곳마다 스노우 레오파드를 주문했다, 오늘 구입했다, 업그레이드 하고 나니 느낌이 새롭다라는 글이 올라왔었던 기억이 납니다. 레오파드의 업그레이드 성격에 가까웠기 때문인지 가격이 이전 버전의 맥이나 기존의 윈도와는 비교도 되지 않을만큼 낮았고, 이점 덕분에 많은 맥 사용자분들이 스노우 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하셨습니다. 그리 오래지 않은일인것 같은데 벌써 4개월에 가까운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렸군요.

저도 맥 사용자로서 레오파드를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레오파드도 이미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기에 스노우 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마음이 별로 들질 않았습니다. 4,5000원으로 비교적 가격이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지요. Leopard를 충분히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업그레이드 해야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지금도 아직 업그레이드 해야할 필요성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마 저처럼 이미 기존의 레오파드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기에 스노우 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분이 어느 정도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호환성 문제가 염려되서 선뜻 업그레이드 하지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레오파드에서 잘 동작되는 프로그램들중 일부가 스노우 레오파드에서 문제를 일으키거나,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호환성 문제가 있었던 것이지요. 그래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도 스노우 레오파드와 호환되지 않는건 아닐까 하고 막연하게 생각하게 되고, 이 때문에 업그레이드에 주저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그 시기에 전 이 글을 올려야 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시스템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스노우 레오파드와 호환되는지 알려주는 SnowChecker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포스팅하면 다른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한 것이지요.
그런데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만했지 정작 글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다른 주제로 글을 쓰다가 정작 글을 거의 다 써갈 무렵에 이르러서야 '아, SnowChecker대한 글을 쓰기로 마음먹었었지'라고 생각하며 다음으로 미루기도 하고, 까맣게 잊어버리기도 하고, 다른일들과 겹쳐지고 하다보니 지금에 이르러서야 이 글을 블로그에 올리게 됩니다.

지금쯤이면 이미 업그레이드할분은 모두 업그레이드 하셨을테고, 시기상으로 좀 늦은감이 있긴 하지만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때라는 말을 떠올리며 이 짧막한 글을 올립니다.
혹시 아직 스노우 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신분이라면 SnowChecker를 사용해서 레오파드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스노우 레오파드와 호환하는지 바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것처럼 Snow Checker는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을 검색한 다음 Snow Leopard에서 잘 동작될지 혹은 Snow Leopard에서 실행될때 문제가 발생할지 설명을 곁들여서 보여줍니다.

편의성만큼이나 프로그램 자체도 심플합니다.
다운로드 한다음, 실행시키기만 하면, 바로 특정 프로그램이 레오파드와 호환성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SnowChecker는 프리웨어이고 당연히 윈도가 아닌 Mac OSX에서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SnowChecker 다운로드 링크


최종 수정일: 2009년 12월 6일, 04:30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