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5(Galaxy S5), 지문 인식 센서를 홈 버튼에 내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amsung)의 차기 플래그쉽 주력 스마트폰인 ‘갤럭시 S5(Galaxy S5)’에 지문 인식 기능이 탑재된다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있었는데, 삼성 모바일 관련 정보를 전문으로 다루는 삼모바일(SamMobile)에 따르면 지문 인식기는 LCD 화면에 내장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 5S(iPhone 5S)와 같은 형태로 홈 버튼에 내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갤럭시 S5의 지문 인식기는 지문 인증 기능을 내장한 다른 많은 스마트폰들에서도 볼 수 있는 스와이프형(손으로 쓸기) 센서가 채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지문은 시스템 내에 총 8개를 등록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하나의 지문은 잠금 해제용 이어야만 하지만, 이 지문을 제외한 다른 지문은 앱 바로 가기에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잠금 화면에서 지문 인증으로 바로 앱을 실행할 수 있다는 의미겠지요.


또한 갤럭시 S5에 지문 인증을 활용한 ‘Personal Folder (개인용 폴더)’와 ‘Private Mode (사생활 모드)’로 불리는 새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들을 사용하면 특정 앱과 컨텐츠, 위젯 등의 개인 정보 취급 항목을 평소에는 숨겼다가, 지문 인증을 통과한 경우에만 표시되도록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참조 URL

 

삼모바일(SamMobile) 갤럭시 S5(Galaxy S5) 지문인식 기능 포함 관련 소식:

http://www.sammobile.com/2014/02/17/explained-samsungs-implementation-of-the-fingerprint-sensor-on-the-upcoming-galaxy-s5/

최종 수정일: 2014년 2월 18일, 18:05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