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아이폰 카메라, 음성 명령으로 조정하기 - Vapp

아이폰에서 정말로 좋은점 중 하나는 바로 카메라 입니다. 빠르게 동작하고, 비교적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용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아이폰의 카메라를 향상시키기 위해 앱 스토어(App Store)에는 멋진 기능을 추가해 주는 정말로 다양한 각양각색의 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살펴 보더라도 타이머 기능을 가진 앱, 필터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앱, 거의 모든 종류의 편집 옵션을 갖추고 있는 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중 단연 눈에 돋보이는 멋진 앱이 하나 있습니다. Vapp라는 이름을 가진 앱이 바로 그 앱입니다. Vapp는 목소리의 힘만으로 아이폰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며 덕분에 모든 작업이 한층 더 쉽고 편해집니다.

 


이 앱은 목소리를 사용해 음성 명령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며 덕분에 여러 종류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앱의 가장 확실하고 분명한 장점은 바로 사진을 찍을 때 그 어떤 버튼도 누를 필요가 없으며 덕분에 카메라 떨림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사진의 전체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실제로 도움이 되며 사진 찍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겠지요.

 

설정에서 앱을 동작시킬 소리의 수준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주변이 매우 시끄럽고 다양한 소음이 있을 때 준비가 되지도 않은 상태에서 의도치 않게 자동적으로 사진이 찍히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 플래시가 깜빡이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직접 카메라로 담을 때 폰으로 가서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사진이 찍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밖에 타이머 기능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3초 뒤에 사진을 찍도록 할 수 있으며, 옆에 선채로 자신도 포함해서 단체 사진을 찍을 때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

 

* 목소리 만으로 아이폰 카메라를 조정할 수 있음

* 사진 촬영 후 플래시가 깜빡이기 때문에 언제 사진이 찍혔는지 알 수 있음

* 단체 사진 촬영을 위해 타이머(3초) 기능이 제공됨

* 배경 소음과 관련해 사운드 허용 한도를 조절할 수 있음

 


다운로드

 

Vapp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vapp/id550463379?mt=8

 

 

공식 홈페이지

 

http://www.vappapp.com


최종 수정일: 2013년 4월 24일, 09:51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