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현재 위치에 따라 바탕화면 배경 이미지 바꾸기 - Satellite Eyes

혹시 현재 자신이 있는 위치에 따라 바탕화면의 배경 이미지가 알아서 자동으로 변경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본적이 있으신가요? 현재의 시간에 따라서 배경 화면을 바꾸는 프로그램이 몇 가지 있기는 하지만, 현재 위치에 따라서 바탕화면 이미지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은 거의 없었습니다. 만일 맥북(MacBook)이나 맥 컴퓨터를 들고 여기 저기 자주 이동하거나 혹은 다양한 곳을 여행하고 계시다면, 현재 있는 '지역'이 어떠한 모습일지 보고 싶었던 적이 있지는 않았나요? Satellite Eys가 바로 이러한 일을 실현해 주는 자그마한 맥용 프로그램 입니다.

 

 

Satellite Eyes는 와이파이(Wi-Fi), 인터넷 연결과 삼각법을 사용해 현재 위치를 확인해 냅니다. 삼각법을 산출해 낼 수 있는 각 와이파이 AP(접근 지점)의 위치는 애플사의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덕분에 상당히 성공적으로 위치를 찾아내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현재 위치를 확인해 내고 나면, 바탕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현재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인공 위성 이미지로 바꿔줍니다. 위에서 바라본 듯한 모습으로 말이지요. 혹시 운이 좋아서 여행 중이나 이동 중에도 다중 모니터 환경을 사용할 수 있디면, 각각의 모니터에 현 위치의 모습을 좀 더 확장해서 넓게 보여줍니다.

 

배경 화면에 표시할 위성이나 지도의 스타일은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한데, 원할 경우 "추상 수채화(Abstract watercolors)" 스타일로 표시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에 표시될 위성 지도 데이터는 OpenStreetMap, Stamen Design, 그리고 Bing Map에서 가져오고 있다고 합니다.

 

 

특징

 

* 바탕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현재 위치의 인공 위성 사진으로 자동 설정할 수 있음

* 다중 모니터 환경을 지원함

* 다양한 소스로부터 데이터를 가져옴

*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음

* Mac OS X 10.7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음

 

 

다운로드

 

아래 링크를 통해 2012년 9월 23일에 출시된 1.2.0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Satellite Eyes 1.2.0 버전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http://satelliteeyes.tomtaylor.co.uk



최종 수정일: 2012년 10월 18일, 23:38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