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자기 삭제 이미지 보내기 - Snapchat

친구나 주변 가까운 사람과 사진을 공유하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이미지나 사진의 경로로 하나 하나 찾아 들어간 다음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이메일에 첨부하고, 다시 적절한 내용을 어느 정도 작성한 다음 보내기 버튼을 눌러 전송해야만 하지요. 뿐만 아니라, 특정한 사람에 대해서는 이미지를 영원히 공유하고 싶지 않기에 상대편이 이미지를 본후 삭제되도록 하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것은 현실적으로 상당히 어렵지요. 


그리고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사진이나 이미지를 공유할때 트위터나 페이스북 같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편과 사진을 공유하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한 뒤에도 공개된 사진은 계속 남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사진은 검색을 통해 누구나가 제약없이 마음대로 볼 수 있게 되지요. 특별히 의도하지 않은 경우에도 말입니다. 사생활 보호와 개인 정보 보호의 측면에서 생각해 봤을때 잠재적인 문제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Snapchat은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며 서로 대화하거나 상호 작용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Snapchat 앱을 사용하면, 사용자는 사진을 찍은 다음 이미지가 유효하게 활성화되어 있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시간이 지나면 이미지가 영구적으로 삭제될 수 있도록 말이지요.


타이머가 설정되고 나면, 비로소 이미지를 친구나 상대편에게 보낼 수 있으며 상대편이 일정한 시간동안 메시지를 보고나면 메시지는 자동적으로 영원히 사라지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상대편이 화면의 스크린샷을 찍을 경우 알림이 전달되어 그 여부를 알 수 있게 됩니다.



특징


  • 무료이며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음
  • iOS 4.0 이상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사진을 공유할 수 있으며, 사진은 주어진 시간 이후 자동적으로 삭제됨(최대 10초까지 선택 가능)


다운로드


스냅챗(Snapchat) 다운로드 (무료):

http://itunes.apple.com/kr/app/id447188370?mt=8



공식 홈페이지


http://www.snapchat.com


최종 수정일: 2012년 8월 27일, 18:57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