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보드의 이미지, 웹으로 바로 공유하기 - Clipica

인터넷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방법은 수 백만 가지가 넘습니다. Imgur이나 Photobucket과 같은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고 다른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이미지를 어디에 저장할 것이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어떤 서비스든지 간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도록 한다 라는 기본은 다 같을테니 말이지요. 정말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쉽게 이미지를 가져와서 업로드 할 수 있는가의 여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글에서는 아주 손쉽게 이미지를 업로드 하고 공유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애플리케이션인 Clipica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Clipica는 클립보드로 복사된 이미지를 웹사이트에 Ctrl + V (맥에서는 Command + V)키로 붙여넣기 하는것 만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Clipica의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웹브라우저나 워드프로세서 등의 프로그램에서 이미지 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복사"나 "복사하기", 혹은 "이미지 복사"를 눌러 클립보드로 이미지를 복사 합니다. 그런 다음 Clipica 웹사이트를 띄우고 화면에 표시된 문구처럼 "Ctrl + V"키만 누르면 끝입니다. 컨트롤+V키를 누르는 즉시 클립보드로부터 이미지를 가져온 다음 자동으로 그 이미지를 업로드해 줍니다. 업로드된 이미지는 해외에서 평판이 나쁘지 않은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인 Imageshack에 저장되기 때문에 특별히 큰 걱정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이미지가 업로드 되고나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단축 URL도 제공되기 때문에 손쉽게 이미지를 트위터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가 완료되고 나면, 필요에 맞도록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됩니다. 작은 크기(Small), 중간 크기(Medium), 대형(Large) 크기를 고를 수 있고, 자신이 직접 사이즈를 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원본 크기(Original)을 선택해 업로드된 이미지의 원래 크기를 그대로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Clipica는 Google 크롬과 파이어폭스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징

 

  • 복사 - 붙여넣기를 사용해 손쉽게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음
    • 웹브라우저, 워드프로세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에서 "복사", "이미지 복사" 등을 통해 이미지를 클립보드로 복사한 다음, Clipica 웹사이트로 이동해 Ctrl + V 키만 누르면 바로 이미지를 업로드 할 수 있음
  • 이미지는 Imageshack 호스팅 서비스로 업로드됨
  • 필요에 맞도록 손쉽게 업로드된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음
  • 트위터에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간편한 단축 URL을 제공함
  • 현재 Google 크롬과 파이어폭스를 지원함

 

 

공식 웹사이트

 

http://clipi.ca/


최종 수정일: 2012년 7월 11일, 16:31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