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벽 취약성 검사툴 - ShieldsUP


ShieldsUP은 방화벽 보호 기능의 효율성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웹사이트 입니다. 겉모습이나 디자인이 화려하진 않지만 기능만큼은 그 어느 웹사이트나 툴보다도 강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ShidldsUP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상의 웹사이트에서 간편하게 포트 스캔등을 통해 방화벽의 취약성을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공되는 테스트/스캔 기능에는 윈도 파일 공유 취약성 검사,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되는 포트들과 특정 포트에 대한 취약성 검사, 웹브라우저 취약성 검사, 메신저 취약성 검사등이 있고 해당 포트에 대한 관련 정보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포트에 대해 열려있는지 보호되어 있는지 스캔해 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배경지식과 관련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덕분에 특정 포트를 열어도 되는것인지, 어떤 역할을 하는 포트인지, 또 보안상 위험도는 어느 정도인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가 열려있거나 보안상 취약점이 발견될 경우, 완전한 보안 상태를 이루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명료한 설명도 함께 표시됩니다.
여러 포트 스캐너 프로그램과 웹사이트를 사용해 봤지만 ShieldsUP만큼 성능이 뛰어난 웹사이트는 없는듯 합니다.

방화벽의 성능을 테스트해 보거나 혹은 특정 포트가 열려있는지 닫혀있는지 확인해야 할때 ShieldsUP을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_^.


특징:

  • 방화벽 시험 스캐닝을 온라인상에서 실행할 수 있음.
  • 다음 항목에 대한 검사와 스캔을 지원함:
    - 윈도 파일 공유 취약성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포트들에 대한 취약성
    - 모든 포트들에 대한 취약성 검사
    - 특정 포트에 대한 취약성
    - 웹브라우저 취약성
    - 메신저 취약성
  • 특정 포트에 대한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음.
  • 방화벽 보안에 관련된 배경지식과 추가 정보가 함께 표시됨.
  • 회원가입 불필요.

참고: 이 방화벽 취약성 검사는 외부에서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는지 검사할 수 있게 해주는 툴일뿐 시스템 보호툴이 아닙니다. 시스템이 이미 트로이 목마나 스파이웨어,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있다면 순식간에 방화벽에 구멍이 생겨버리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선 백신 사용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사이트 주소:
https://www.grc.com/x/ne.dll?bh0bkyd2


최종 수정일: 2009년 12월 19일, 01:19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