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운 다중링크 공유 - MinMu



트위터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트위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써드파티 웹어플들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긴 URL을 짧게 확 줄여주는 bit.ly, tinyurl.com, durl.me 같은 주소 줄이기 서비스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인기 서비스중 하나 입니다. 모두 트위터의 140자 제한 덕분에(?) 생긴 서비스 들입니다.

그런데 공유해야할 주소가 하나의 사이트라면 전혀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개의 사이트를 한번에 공유하는건 안타깝게도 불가능 합니다. 이럴때 어떻게 하십니까? 트위터같은 경우엔 글자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사이트 주소를 한번에 넣는건 불가능 합니다. 특히 공유해야할 사이트가 여러개라면 주소 줄이기 서비스로도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에 걸쳐서 나눠서 보낼수도 있지만 이건 번거롭습니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웹서비스가 MinMu 입니다.
MinMu는 여러개의 웹사이트 링크를 한번에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중 URL을 하나의 페이지에 포함시킨 다음 공유하기 쉽도록 짧은 링크까지 생성해 줍니다.

MinMu가 생성한 주소를 받은 상대방이 링크를 클릭하면 포함시킨 URL들이 썸네일로 표시되는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사용 방법은 간결하고 심플합니다.


  1. 맨 윗부분의 텍스트 상자에 아무 숫자나 5개를 입력합니다. 2번째 텍스트 상자에 링크를 포함한 페이지에 나타날 제목을 적어주고, 3번째칸에 공유시 사용할 MinMu 주소를 입력합니다.
  2. 맨 아래쪽에 공유할 웹사이트 주소들을 붙여넣은 다음 "Generate MinMu!"를 클릭합니다. 공유할 주소앞에 꼭 http:// 붙이는걸 잊지 마세요. 안붙이면 나중에 공유된 페이지에서 링크를 찍었을때 에러가 발생합니다.
  3. 다른 링크들을 포함한 MinMu 페이지 URL이 생성되면 이메일, 메신저, 트위터등을 통해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상대방이 MinMu 페이지 URL을 클릭하면 링크한 모든 사이트들이 썸네일 미리보기로 나타나게 됩니다.







* 특징:


  • 한 페이지에서 다중 링크 공유가능.
  • 페이지는 간편하게 짧은 링크를 통해 접근가능. (ex:http://minmu.net/SharedURL/).
  • 짧은 URL 자체를 사용자 정의 가능.
  • 생성 이후 페이지의 업데이트, 제거가 가능.
  • 무료, 회원가입 불필요.



* 사이트 링크:
http://www.minmu.net/



최종 수정일: 2009년 8월 6일, 12:55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