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바탕화면 이미지를 제공하는 4개의 웹사이트

작은 기분전환이 필요할때나 혹은 너무나 많이 봐서 지겹다는 느낌이 들때 바탕화면 이미지를 바꿔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무슨 이미지로 바꿔볼까 하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사이트의 이미지 검색 페이지를 띄워놓고 이리저리 찾아보기도 하고. 구글 이미지 검색이나 빙 이미지 검색 페이지로 들어가서 바탕화면으로 지정할만한 이미지를 찾아보게 되지만 의외로 맘에드는 이미지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크기도 일정하지 않고 제각각 인데다가, 뉴스나 사이트 이미지등 여러곳에 있는 이미지가 섞여 나오다보니 배경화면으로는 어울리지 않는 전혀 엉뚱한 이미지가 산더미 같이 나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고해상도 바탕화면 배경 이미지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한번 정리해 보려 합니다. 바탕화면을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들때, 아래에 정리한 사이트들을 방문해 보세요.
마음에 드는 괜찮은 바탕화면 이미지를 좀 더 손쉽게 고를 수 있습니다.



InterfaceLIFT


InterfaceLIFT.com은 바탕화면을 바꾸고 싶을때마다 가장 많이 들어가보게 되고 즐겨 찾는 사이트 입니다. 배경화면으로 딱 알맞다는 생각이 드는 여러 근사한 이미지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미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 이미지뿐만 아니라 윈도용 테마나 아이콘을 제공하는 메뉴도 있는데, 바탕화면 이미지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의 형태로 제공되는 것과는 달리, 테마나 아이콘은 어느 정도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사이트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여러개의 훌륭한 바탕화면 이미지가 목록 형태로 표시됩니다. 다운로드수나 추천수, 혹은 추가된 날짜를 기준으로 정렬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맘에드는 배경그림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이미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고해상도에서 저해상도에 이르기까지 떠올릴 수 있을만한 거의 모든 해상도에 대해 다운로드를 제공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PSP, iPhone, iPod Touch와 같은 모바일 기기를 위한 해상도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아래쪽에 InterfaceLIFT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중 일부를 첨부해 봅니다:


New York City by Paulo Barcellos Jr.





Dawn In Madrid






Lazy Days II





Neutron Revolver





True Colors of Strasbourg




DeviantArt



InterfaceLIFT만큼은 아니지만, 바탕화면 이미지를 찾아볼때마다 방문하게 되는 사이트중 하나가 DevianArt 입니다. 여러 종류의 바탕화면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간결하고 명확해서 이미지 찾기가 한층 쉽고, 특별한 과정없이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 - 바탕화면 이미지 모음



위키미디어 공용 페이지에서도 괜찮은 바탕화면 이미지들을 한데 모아서 정리해 놓은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 공용사이트나 혹은 위키피디아에 업로드된 이미지들중 해상도가 상대적으로 높고, 가로 세로 비율이 4:3이나 5:4여서 바탕화면 이미지로 쓸만한 이미지들중 적절한 이미지들을 다시 골라내서 정리해 놓은듯 합니다.




위의 스샷처럼 여러 이미지들이 나란히 나열되어 있습니다. 위키미디어나 위키피디아에서 제공하는 이미지들이기 때문에 저작권이나 그 밖의 다른 문제없이 자유롭게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키피디아를 즐겨 방문하시거나, 혹은 그냥 바탕화면으로 지정하는것 뿐인데도 저작권 때문에 약간 껄끄러운 느낌이 드신다면 (...) 위키미디어 공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바탕화면 이미지 모음 페이지에 방문해 보세요.


Smashing Magazine


Smashing Magazine은 괜찮은 아이콘 모음과 워드프레스 테마등을 제공하는 웹사이트 입니다. 괜찮은 바탕화면 이미지들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있는 사이트들중 원하는 배경 이미지를 찾지 못했다면 이 사이트도 방문해 보세요.


아래 이미지들은 이 페이지로부터 가져왔습니다:



Predictable Victory









아래 배경 이미지들은 이 페이지로부터 가져온 것들 입니다:









최종 수정일: 2009년 6월 23일, 05:41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