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의미에 대해서

요즘 컴퓨터가 가지는 의미에 대해서 새삼스럽게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여태껏, 지금까지 웹을 이리저리 돌아다니거나, 음악을 듣거나, 게임을 하거나 하면서 컴퓨터를 그냥 사용하기만 하다보니 그 모든걸 가능하게한 컴퓨터라는것 자체에 대해서 너무 소홀했던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갑자기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나에게 있어 컴퓨터는 무엇일까? 어떤 의미를 가지는걸까?' 한번씩 생각해 보곤 합니다.

누군가는 추억이 담긴 사진을 컴퓨터에 저장해두고, 슬라이드쇼로 감상하곤 할것입니다.
그런분들에게 컴퓨터는, 소중한 기억들이 고스란히 자리잡고 새롭게 태어나는 장소 입니다.
그렇게 주로 사용하시는분들에게 컴퓨터는 하나의 거대한 앨범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또 어떤분들은 컴퓨터로 미로를 찾거나, 시간을 뛰어넘거나, 일상과는 다른 즐거움을 맛보며 시간을 보내기 위해 게임을 합니다.
이때 그 사람에게 컴퓨터는 하나의 게임기로서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쉬는 시간이나 휴식시간, 혹은 자투리 시간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의미있게 만들어 줍니다.

또다른 누군가는 인터넷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거나, UCC 영상을 보거나, 이메일/메신저/블로그를 통해서 다른 사람과 말, 생각을 주고 받습니다. 이때 컴퓨터는 인터넷과 함께 지식과 정보의 원천이 됩니다. 불필요한게 많이 섞여있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정말 많은것들이 모여있습니다. 그리고 또다른 삶이 계속이어지는 공간이 됩니다.

그리고 또다른 곳에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실 어떤분들은 컴퓨터로 글을 써내려가고, 그림을 그리고, 디자인을 하시겠지요.
음악을 들으면서 만들어 나가거나, 혹은 이런것들을 모두 합쳐서 게임을 만들거나, 뭔가를 새롭게 만들고 계실겁니다.
이런분들께, 컴퓨터는 하나의 창조의 공간이 됩니다.

윈도우즈도, 맥도, 리눅스도 크게 보면 하나의 컴퓨터 입니다.
그리고 아무 생각없이 사용하게 되더라도 한 사람에게 있어서 컴퓨터는 하나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분에게 있어서, 컴퓨터는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까?
저는 지금도 가끔씩 컴퓨터가 제게 있어서 지니는 의미에 대해서 잠깐씩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_^...

최종 수정일: 2009년 4월 19일, 08:04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