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미 현지시간)에 공개된 개발자용 iOS 12.2 베타 버전에서 비교적 최근에도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었던 에어팟 2의 직접적인 단서가 발견되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iOS 12.2의 주요 변경 사항 중 하나는 아이폰과 에어팟을 페어링 했을 때 표시될 설정 화면이 추가되었다는 점입니다.

 

미 현지의 애플 관련 정보 사이트 나인 투 파이브 맥이 공개한 스크린샷에서는 ‘Talk to Siri with your AirPods or iPhone by saying Hey Siri’, 즉, 에어팟에 "시리야"라고 음성 명령을 내리고 그에 따라 원하는 동작을 실행하거나 검색 등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음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1세대 에어팟은 "시리야"하고 부르는 음성 명령을 지원하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이 설정 화면은 음성 명령을 지원하는 신 모델이 출시될 것임을 시사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이폰을 꺼내 들고 터치할 필요 없이 "시리야"하고 부르는 음성만으로 주머니에 넣어 둔 아이폰을 불러낼 수 있게 되겠죠.

 

에어팟 2에 여러 가지 신 기능이 추가될 예상되는 가운데 "시리야" 음성 명령만큼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네요. 2018년 2월 무렵에는 W2칩(애플 워치 시리즈 3에 탑재된 프로세서)을 탑재할 것이라는 예상이 보도되기도 했고, 9월경의 신형 아이폰 발표 행사에서도 극중 인물이 에어팟에 "Hey Siri"라고 불러 호출하는 의미 심장한 장면이 나오기도 했었죠.

 


iOS에 이 기능이 포함된다면 애플이 에어팟 2(가칭)를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할지 모른다는 루머와 함께 생각해 보면 달리는 중에 음성 명령으로 시리를 호출해 사용하면서 심박수를 측정하는 등 연내 발표가 예상되는 의료 관련 서비스와 깊은 관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밖에 iOS 12.2 베타판 버전에서 확인된 주요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홈킷 타사 TV 지원(최근 발표된 삼성과 소니 스마트 TV 등)
* 컨트롤 센터의 스크린 미러링 아이콘 변경
* 애플 TV 리모트의 재설계 (타사 TV 지원)
* 애플 뉴스 지원 국가를 캐나다로 확대
* 월렛 화면 변경
* 지도에 날씨와 대기질이 추가됨(설정 화면에서 변경)
* 사파리의 자동 채우기 개선 및 HTTPS 연결을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에 대해 "Not Secure(안전하지 않음)" 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