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Firefox) 3 베타(Beta) 5 가 공개되었습니다

수요일, 그러니까 바로 어제 모질라에서 한창 개발중인
다음 세대의 파이어폭스인 파이어폭스 3 의 베타 5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 큰 기대없이 그냥 한번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속도가 장난이 아닙니다.
정말 말도 안된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왜 이렇게 속도가 빨라졌을까 하고
릴리즈 노트나 여러 자료를 찾아보니 개선점이 정말로 많군요.
이전 베타 버전에 비해 안정성, 호환성, 보안성, 인터페이스
향상을 위해 750 개의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전부터 여러번 논의가 있었고 저도 상당히 큰 문제라고
생각했던 '메모리 누수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자세한 부분은 제가 릴리즈 노트에서 가져온
아래의 내용을 한번 찬찬히 읽어보세요 ^_^
(물론, 제가 얼른 의역한거라서 좀 읽기에 껄끄러울수도 있습니다.)

모든 사용자들은?
1. 주소 표시줄에 뭔가를 입력하기만 하면 여러분의 북마크나 웹기록(History)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사용함에 따라 알아서 적응하고 배웁니다.

2.  새로운 다운로드 관리자(Download Manager) 를 사용하여 다운로드를 일시정지하거나 혹은 계속 할 수 있으며, 파일이나 웹사이트 이름을 통해 다운로드 기록을 검색 할 수 있습니다.

3. 주소표시줄의 사이트 파비콘(favicon)을 클릭하면 사이트의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4. 가장 빠른 파이어폭스를 경험해 보세요 - 오늘날의 복잡한 웹 환경에서도
2배에서 3배정도 속도가 더 빠릅니다.


웹 개발자는 어떻고?
1. 파이어폭스3 의 막강한 파워에서 나오는 이점을 취하기위해, 여러분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업데이트해야 하는지 찾아나서 보세요.

2. 파이어폭스3의 향상된 CSS 지원을 한번 맛보세요.

3. DOM의 향상된 개선점들로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한번 테스트해 보세요.
DOM 개선점에는, 다른 브라우저에 의해 추가된 DOM 확장도 포함됩니다.

4. 파이어폭스3에 포함된 자바스크립트 1.8로, 여러분의 웹 애플리케이션에
힘을 실어 주세요.

부가 기능(extension) 개발자들은 어떻게 해야하지?
1. 여러분의 애드온(add-on)이 파이어폭스3에서 잘 동작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세요. 그래야 홀로 뒤에 남겨지질 않죠.

2. 가장 공통적인 작업들을 단순화하기 위해 새로운 FUEL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보세요.

3. Places API를 좀더 쉽고, 더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것들이
시험되고 있습니다.

4. 파이어폭스3에서 XUL에 더해진 모든 향상점들이나 개선점들을 몽땅
체크하세요.

5. 부가 기능(extension) 개발자들을 위해 저희가 준비한 문서의 세부 사항을
모두 보시는건 당연한 겁니다.

위의 것은 요약본이고  release note는 여기에 있습니다.
향상된 성능
  • [베타 5 의 향상점!] 속도: 자바스크립트 엔진에 있어서의 향상과 각각의 시나리오(profile)에 최적화한 덕분에 성능에 있어서 지속적인 향상을 보여줍니다. 파이어폭스(Firefox) 2 와 비교해 봤을때, Google Mail 이나 Zoho Office 같은 웹 애플리케이션이 2배나 빠르게 파이어폭스 3 베타 5 에서 동작합니다.
  • 메모리 사용성: 몇가지 새로운 기술들이 적용되어 웹브라우징 하는동안 사용되는 메모리의 양을 줄요줍니다. 새로운 메모리 할당 기술 덕분에 단편화가 줄어들고, 이를 통해 몇백개에 가까운 누수가 고쳐졌습니다. 캐싱도 최적화 되었습니다.
  • 안정성: 사용자의 북마크, 기록(history), 쿠키, 설정들이 이제는 좀더 안전한 데이터베이스 포맷에 저장되기 때문에 시스템이 튕기거나 다운될때라도 데이터 손실을 방재해 줍니다.

파이어폭스 3 베타 5 다운로드:
http://www.mozilla.com/en-US/firefox/all-beta.html
Sirjhswin

최종 수정일: 2008년 4월 5일, 03:36

서지스윈

누군가가 무언가를 시작하고 해낼 수 있는 기반을 'IT'로 전달하고 싶어 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를 만들었고, 지금도 설레는 마음으로 밤낮 분투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 블로그, 사이트가 IT와 기술을 이해하고, 유용한 소프트웨어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