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테트리스! 당신은 30년 동안이나 줄곧 있었죠. 그리고, 지금도 오락실에서 즐기던 그때와 마찬가지로 시간을 잊고 빠져들게 만들죠. 언제 그랬냐는 듯이, 어느새… 지금도 한 번 해보고 싶군요.

 

그런데, 잠시만요. 생각해 보니, 지금도 할 수 있군요!

 

혹시 테트리스를 사랑하신다면, 좋은 소식이 하나 있습니다. 어디서나, 심지어 일하고 있을 때라도. 그리고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을 때라도. 이 게임을 언제나 즐길 수 있습니다. 테트리스를 인터넷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많은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들 중, 최고의 명소 몇 곳을 정리해 소개합니다.

 

 

 

온라인, 테트리스 명소 소개

테트리스 공식 장소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장소는 테트리스를 만든 테트리스 컴퍼니(Tetris Company)에서 마련한 장소입니다. 테트리스를 즐기려는 것인 만큼, 공식 회사에서 만든 곳에서 시작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테트리스 컴퍼니가 직접 제공하는 이 장소는 기본 기기만을 갖춰두려는 듯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완성도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말이죠. 게임을 즐기면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아래의 어느 위치에 놓이게 될지 반투명하게 보여주는 '미리 보기'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냥 즐길 때보다 편해서 마음에 들더군요. 공식 회사가 만든 이 테트리스는 다른 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플래시 테트리스 보다 더 많은 옵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Esc" 키를 눌러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중, 앞서 언급했던 미리 보기 기능인 고스트 피스 보기(Show Ghost Piece) 옵션이 보입니다. 저는 이 옵션을 켜두는 게 편하지만,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실제로 꺼두는 게 더 편한 분도 계시겠지요. 원할 경우 이 웹 게임을 전체 화면 모드로 플레이 할 수도 있습니다.

 

 

테트리스를 플레이 하기 위해 맨 먼저 방문해야 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무료 유니티 웹 플레이어가 필요하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픽의 깔끔함과 함께 원조 테트리스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테트리스 컴퍼니의 공식 테트리스 사이트:

http://tetris.com/play-tetris/

 

 

온라인, 테트리스 명소 소개

테트리스 프렌즈 - 11가지 방식으로

 

앞서 소개해 드렸던 공식 온라인 테트리스 사이트가 그리 마음에 들지 않으셨다면, 테트리스 프렌즈라 불리는 이곳이 다음으로 살펴보기에 좋은 곳일지도 모릅니다. 이 사이트는 테트리스를 몇 가지 버전으로 나눠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중 일부는 싱글 플레이어 형태고, 일부는 멀티 플레이어 형태입니다.

 

 

그냥 평범한 테트리스를 찾고 계셨다면, 니브(Neave)의 엔 블록스(N-Blox)를 추천 드립니다. 여러 다른 요소 없이 기본 테트리스 플레이에만 충실한 게임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 중 향수를 느낄만한 분이라면 테트리스 1989도 즐겨 볼만 합니다. 전체적으로 게임 보이(Game Boy)에 영감을 받은 듯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수를 더해줄 배경 음악도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어떤 음악을 이야기하는지 아시겠지요.

 

경쟁을 즐기는 분이라면, 멀티 플레이어 테트리스(Multi-Player Tetris) 부분에 있는 대전 방식 게임도 확인해 보세요. 단, 한 가지는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고수라 불릴 법한 사람이 많은지, 가볍게 즐기는 분이라면 멍- 하게 압도되는 기분을 느끼게 될지도 모릅니다!

 

공식 홈페이지

 

테트리스 프렌즈 공식 홈페이지 (11가지 형태의 테트리스 제공):

http://www.tetrisfriends.com/games/index.php

 

 

온라인, 테트리스 명소 소개

마니아를 위한 두 가지 선택지

 

물론, 테트리스를 "진정으로" 좋아하신다면 위에 있는 것 중 어떤 것도 그다지 만족스럽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즉시 휙휙- 내려오지 않으면 도저히 기다릴 수가 없겠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컬트리스 II(Cultris II)를 확인해 보세요. 인터넷 사이트 내에서 자바 애플릿 형태로 플레이 하거나, 혹은 윈도우, 맥, 리눅스용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서 특히 강조하는 건 속도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실력을 시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멀티 플레이어 모드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 게임은 테트리스 실력에 자신이 있는 분 만을 위한 게임 같습니다 (경고: 멀티 플레이 모드는 실력에 대한 자신감의 하락을 가져올 수 있음).

 

웹 브라우저 안에서 컬트리스 2를 즐기려면 자바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 다른 인기 선택지로는 널포미노(NullpoMino, Current Version 옆의 v.7.5.x 숫자 링크로 다운로드)가 있습니다.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긴 하지만 말이죠. 널포미노 NetPlay의 nullpo.it.cx 서버에 접속했더니, 한국 분들이 채팅으로 이야길 나누며 즐기고 있더군요! 타이밍이 좋으면 한국 분들과 즐기게 되실 겁니다. 테트리스를 진지하게 즐겨보실 생각이라면 이 둘을 확인해 보세요.

 

 

온라인, 테트리스 명소 소개

테트리스의 영리한 개작

 

테트리스에 정말 빠진 분이라면 위 말고도 정말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이 테트리스라는 장르의 틀에서 벗어나 독특한 한 걸음을 내디딘 게임도 함께 소개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 몇 가지 게임을 정리해 봤습니다.

* 일인칭 테트리스(First Person Tetris)는 기억 속의 테트리스 게임과 정확히 일치해 보이지만, 한 가지 다른 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내려오는 조각을 돌리는 게 아니라, 화면 전체가 방향을 바꾸는 것이죠. 혼란스럽지만, 쌓아 나가는 게 재미있습니다.

 

 

* 폴링 업(Falling Up)은 위와 비슷한 게임이지만, 점차 진행해 나갈수록 점점 더 미친 듯이 변해갑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이야기는 여기까지인 것 같네요. 혹시 궁금하시다면, 이 게임도 한 번 확인해 보세요.

 

* 3D 테트리스는 사각형을 떨어뜨리는 것에서 정육면체 상자를 떨어뜨리는 걸로 변신했습니다. 도전해 보세요.

 

* 마리오 테트리스는 고전적인 마리오 브라더스 게임과, 또 다른 고전인 테트리스를 결합한 게임입니다. 스페이스 바를 눌러 게임 모드를 바꾸며, 언제든지 테트리스 블럭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게임의 아이디어는? 점프해서 지나갈 수 없는 곳이 나올 때마다, 이 능력을 사용해 마리오가 점프할 새 발판을 만드는 것이죠. 대신, 주의해야 할 게 하나 있습니다. 블럭을 쌓느라 바쁜 중에도, 여전히 적들이 죽이러 다가오니 말이지요.

 

* 테트리스 지옥은 아래에 있는 한 장의 무서운 그림을 실제 현실로 옮겨온 게임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겁니다.

 

저 너머에도 더 많은 테트리스가 있습니다. 테트리스와 스도쿠를 결합한 게임도 있고, 테트리스 대 삼각형, 테트리스 HD(..!?)처럼 특이하거나 멋진 테트리스 파생 게임도 있습니다. 더 많은 게임을 플레이 해보고 싶으시다면, 계속해서 탐험해 보세요.

 

 

온라인, 테트리스 명소 소개

테트리스, 역대 최고의 게임?

 

게임도 오고 갑니다. 하지만, 테트리스는 영원합니다. 소닉 게임 시리즈의 첫 게임이 나오기 무려 7년 전에 나왔고, 본편의 마지막 게임이 나온 지 무려 20년이 지난 오늘 날에도 여전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문화적으로 콧수염을 단 악당과 파란색 주황색 주인공들이 잊혀져 가고 있지만, 테트리스의 무료 버전은 인류가 창조할 모든 시스템을 위해 만들어질 것입니다.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 시간이 끝날 때까지 말이죠.

 

심지어 티셔츠에까지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에 있는 훌륭한 테트리스 게임 중 놓친 게 있는지요? 아래에 있는 댓글로 꼭 알려 주셔야 해요, 아셨죠?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