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해진 연락처는 보기에 짜증스러울 뿐만 아니라, 불편하기까지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등록되는 항목은 많아지고, 연락처는 더욱 복잡해 지지요. 그런데 이렇게 연락처가 전혀 정리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더라도 사용하는 사람에게 잘못이 있다고는 말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정리하지 않다니, 조금 게으른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오늘날의 스마트폰은 전화나 문자를 주고 받을 뿐만 아니라 이메일을 보내고, VoIP 서비스에 연결하며, 페이스북에서 채팅을 하고, 심지어 트위터로 트윗을 전송하는 등 정말로 다양한 역할을 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면 상당한 양의 정보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특히 여러 웹서비스와 앱으로부터 등록된 사람을 가져와 연락처와 합쳤을 경우, 아이폰의 주소록이 지저분해지고 사용하기 어려워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렇게 복잡해진 연락처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정리하는 것은 몹시 힘든 일입니다. 상당히 많은 시간과 집중력을 소모해야만 합니다. 그럼, 수작업으로 연락처를 정리하는 대신 사용자를 위해 연락처를 정리해 주겠다고 약속하는 ‘OneContact’란 앱을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번 글에서 소개할 ‘OneContact’ 앱은 무료 앱으로서, 주소록을 스캔(검색)한 다음 (물론, 여러분의 허가를 받은 뒤에 스캔합니다) 중복되거나 유사한 연락처 항목을 찾아내고, 이렇게 찾아낸 중복 항목들을 하나의 연락처로 병합해 합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물론, 각각의 연락처에서 가져온 서로 다른 종류의 정보들은 정확하게 해당 입력란에 대입되지요. 상당히 똑똑하다고 볼 수 있는 앱입니다.

 

그런데 이 앱은 똑똑하기만 할 뿐만 아니라, 속도도 처리 속도도 꽤나 빠릅니다. 개발자의 말에 따르면 이 앱은 단 3분만에 3,000개가 넘는 연락처를 스캔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보다 연락처의 수가 훨씬 더 적다면 잠깐 사이에, 혹은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연락처 병합이 완료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락처의 관계가 서로 불분명할 경우 “Fuzzy matches (불분명한 일치)”로 분류되며, 이곳에서 각 연락처 항목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유사한 항목을 병합할 것인지 혹은 따로 놔둘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이 기능 외에는 굉장히 많다고 할만큼 더 많은 일을 해주지는 않지만, 사실 잠시만 생각해 보면 그래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이 기능만으로도 이미 필요한 일을 다 해내고 연락처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니 말이지요.

 

 

특징

 

* 연락처를 스캔(조회)한 다음, 중복되는 항목을 최신 기술과 알고리즘을 사용해 깔끔하게 하나로 병합해줌

* 적용 전에 변경 사항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줌

* 빠르고, 효율적이며, 무료임!

 

 

다운로드

 

원컨텍트(OneContact) 다운로드 (무료):

https://itunes.apple.com/kr/app/id597402028

 

 

공식 홈페이지

 

http://www.cas-software.hu/szeged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