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스토어의 점점 더 많은 앱이 무료로 바뀌고 있습니다. 앵그리 버드 고(Angry Birds Go!)도 무료 앱으로 나왔었죠. 유료 앱이 자리에서 물러나고, 앱 내 결제(인 앱 결제)가 그 자리를 차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 주의 할인 앱 중에도 아예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한 앱과 게임이 몇 가지 있습니다. 늘 있던 할인과 무료 행사와 함께 말이지요.

 

이번 주 할인에서는 손으로 쓰는 필기 앱인 Smart Note, 아이패드로 재탄생한 90년대 고전 신시사이저(전자 악기, 미디 작곡) 프로그램, 킹 오브 파이터즈가 아닌 리듬 오브 파이터즈(Rhythm of Fighters)가 눈에 띄네요.

 

iOS_app_sale_1

 

 

iOS 할인 앱

유용한 앱

 

할인하고 있는 유용한 앱 모음입니다. 필기, 음악 앱이 돋보이는군요. 그럼, 한 번 살펴 볼까요.

 

MyScript Smart Note ($7.99, 이제 무료)

 

 

MyScript(마이 스크립트)의 Smart Note(스마트 노트)는 손 글씨로 좀 더 쉽게 필기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손으로 직접 써서 메모하는 걸 좋아하지만, 이렇게 남긴 메모가 글자로 입력한 것 만큼이나 유용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보신 분이라면, Smart Note가 그 아쉬움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손 글씨, 급히 옮겨야 할 메모, 등식, 그리기 등에 초점을 둔 메모 앱입니다. 유료에서 앱 내 결제와 함께 완전히 무료로 전환한 것으로 보이며, 프리미엄 기능 잠금 해제를 구입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ll ($0.99, 이제 무료)

 

 

삶은 생각 보다는 짧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일을 목표로 정해 목록을 만들고, 하나씩 성취해 나갈 수 있다면 좋겠지요. Full은 이 여정을 돕고자 하는 앱입니다. 일별(Daily), 주별(Weekly), 월별(Monthly) 목표를 무제한으로 만들 수 있고, 각 시기마다 얼마나 많은 목표를 달성하고 싶은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진행 중인 목표를 수정할 수도 있고, 일을 달성한 후에는 얼마나 잘 했는지 그 기록을 시각화 해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긴 하지만, 단어가 간단한 편이어서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ReBirth for iPad ($14.99, $4.99로 할인)

 

 

ReBirth는 당시의 이 프로그램이 모방해 내려던 음악 장비와 거의 맞먹을 정도로 전설적인 신시사이저(전자 악기, 미디 작곡) 앱입니다. ReBirth의 첫 버전은 1998년, 윈도우 98과 맥 OS 8 용으로 나왔습니다. 그 이후, 이 프로그램은 셀 수 없이 많은 음악 제작에 사용되었고, 유명 음악 장비 회사인 로렌드(Roland) 사로부터 비공식적인 인정을 받기까지 했습니다. iOS 버전은 시간을 거슬러 올라 2010년 무렵에 나왔는데, 그 이래 변한 게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강력한 도구입니다.

 

TempoRun ($0.99, 이제 무료)

 

 

TempoRun(템포 런)은 뛰거나 걸을 때의 발걸음 속도에 따라서 알맞은 박자의 음악을 골라주는 게 목표인 매우 간결한 앱입니다. 음악 빠르기나 박자에 맞춰 걸으면, 달리기가 한결 수월해 지겠지요. 각 음악의 분당 박자를 측정해 10개의 다른 수준(Level)으로 나눈 다음, 이렇게 박자에 따라 음악을 분류해서 운동 빠르기에 따라 선곡이 가능하게 합니다. 이 앱은 GPS를 사용해 얼마나 빨리 이동하는지를 알아내며, 원하는 음악을 직접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노래 박자를 측정할 때는 노래 박자에 맞춰 Tap 버튼을 연타해 누른 다음, 노래가 끝날 때 Tap 버튼 두드리기를 끝내면 됩니다. 노래를 분류하고 나면, 운동 흐름에 따라 노래를 들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영문이지만 사용하기 쉬운 편이고, 현재 완전히 무료입니다.

 

 

iOS 할인 앱

게임

 

이번 주 할인 중인 게임 앱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 보겠습니다.

 

Godfire ($2.99, $0.99로 할인)

 

 

Godfire(갓파이어)는 전투와 함께 적의 무리를 죽이는데 초점을 맞춘 3인칭 액션 게임입니다. God of War(갓 오브 워)나 유사한 거대 액션 게임과 견줄만하며, 웅장한 보스 전투와 다양한 곳에서의 탐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7가지 탐험 장소에서는 퍼즐과 수집품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3D 그래픽은 훌륭한 편이고, 전장 속에 나서보고 싶다면 즐길만한 요소가 많습니다. Godfire는 집어 들고 시작하기는 쉽지만, 손에서 내려 놓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완전히 정복하기란 지독히 어렵죠.

 

The Rhythm of Fighters ($0.99, 이제 무료)

 

 

유료 앱을 무료 앱으로 전환하는 게 대유행 인 것 같습니다. SNK Playmore가 킹 오브 파이터즈의 외전 성격을 띤 리듬 액션 게임을 $0.99에서 무료로 완전히 바꿨습니다. 게임은 킹 오브 파이터즈, 아랑 전설, 메탈 슬러그와 같은 게임으로부터 SNK의 기억에 남을 만한 음악을 골라서 포함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Bicolor ($0.99, 이제 무료)

 

 

애플에서 '이 주의 앱'으로 선정한 Bicolor(바이 컬러)는 최소의 단순한 요소를 통해 최대의 효과를 끌어 내려는 퍼즐 게임입니다. 산뜻한 깔끔함과 단순함 속에서, 각 판의 퍼즐은 오로지 두 가지 색상만 사용한다는 점이 변화 요소입니다. 기발하고, 독특하며, 중독성 있는 개념을 선보이는 이 게임은 움직이기도 전에 다음 움직임을 예측하며, 즐기면서 나아갈 수 있는 단계(레벨)가 240개나 됩니다. 현재 무료일 뿐만 아니라, 확실히 다운로드 해볼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게임입니다.

 

이번 주에 살펴 볼 할인 앱은 여기까지입니다. 할인을 진행하는 좀 더 많은 앱은 다음 주말에 또 확인해 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