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특별히 다뤄오지 않았던 새로운 주제를 하나 시작해 보려 합니다. 시기 별로 일정 기간 동안만 할인하는 앱들을 모아 한 자리에서 소개하는 '할인 앱 소개' 코너를 말이지요. 평소 가격 때문에 사용을 망설였던 앱을 손에 넣는 기회가 될지도 모르고, 또 새롭고 유용한 앱을 좀 더 쉽게 손에 넣고 발견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 때문인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이 생각 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드로이드나 iOS의 유용하고 재미있는 앱들 중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걸 골라 소개해 보려 합니다.

 

이번 주, 8월 2일인 오늘은 리들(Readdle)이라는 곳에서 크게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습니다. 7년에 걸쳐 훌륭한 앱을 만들며 지금에 이른 것을 축하하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여기서 할인 중인 앱을 보면 PDF 관련 앱과 정리 앱 등 다양합니다. 이것 말고도 광범위한 세계를 무대로 한 공상 과학 어드벤처 모험 게임과 지난 4년간 최고의 플랫폼 게임 중 하나였던 것도 눈에 들어 오네요.

 

 

 

iOS 할인 앱

유용한 앱

 

지금 현재 할인 중인 유용한 앱들입니다. 이 중 리들(Readdle) 사의 앱은 오늘부터 48시간 동안 할인이 이어진다고 하네요. 그럼, 한 번 살펴 볼까요.

 

Scanner Pro ($6.99, $2.99로 할인)

 

 

리들(Readdle)이 할인 행사 중인 덕분에, 스캐너 프로(Scanner Pro)가 현재 반값 이하로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이 앱은 여러분의 아이폰(iPhone)을 휴대용 스캐너로 바꿔 줍니다. 그런데 이 말만 들으면 그리 특별해 보이지는 않지요.

 

앱을 좀 더 살펴 보면, 돋보이는 점을 하나 찾을 수 있습니다. 스캐너 앱에 있었으면 좋겠다 싶은 기능은 빠짐 없이 거의 다 해낸다는 점 말이죠. 실시간 경계선 감지, iCloud(아이 클라우드) 동기화와 에버노트(Evernote)와의 통합,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지원 등 해낼 수 있는 일이 다양합니다. 오늘부터 시작해서 48시간 동안 할인하니 적어도 내일까지는 (아마도 월요일까지는) 할인된 가격으로 앱을 받을 수 있겠네요.

 

Calendar 5 ($6.99, $2.99로 할인)

 

 

$7에 가까운 가격에도 불구하고 나름대로 인기가 있는 '기본 iOS 앱 보다 더 나은' 캘린더 일정 앱입니다. 리들의 할인으로 지금 현재 $3로 가격이 줄었습니다. 혹시 통합 캘린더, 그리고 구글 캘린더와 잘 동기화 되는 활기차고 사용이 재미있는 느낌의 작업 관리 앱을 찾고 계셨다면 캘린더 5(Calendar 5) 앱이 그 역할을 해낼 수 있을 겁니다.

 

PDF Expert 5 ($9.99, $4.99로 할인)

 

 

PDF 없이는 못살 정도로 일상에서 PDF 문서가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면, PDF 엑스퍼트 5(PDF Expert 5)가 여러분이 찾던 앱일지도 모릅니다. 이 앱은 iOS 기기에서 PDF 문서를 읽거나 주석을 달고, 심지어는 수정까지 아주 쉽고도 확실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종이 문서인 것처럼 수기나 글자, 혹은 도장 형태로 메모하거나 서명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PDF 문서를 하나로 합칠 수 있고, 전자 양식에 내용을 채워 넣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PDF 앱들 중 이 앱에 근접한 것은 소수에 가까울 정도입니다.

 

Printer Pro ($6.99, $2.99로 할인)

 

 

"프린터를 위한 AirPlay(에어 플레이)"가 되는 걸 목표로 만들어진 이 프린터 프로(Printer Pro) 앱은 아이폰(iPhone)이나 아이패드(iPad)에서 와이 파이(Wi-Fi)나 USB 형태 프린터로 무엇이든 인쇄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컴퓨터나 맥에 함께 사용해야 하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실행합니다. 이제 iOS에서 원하는 파일을 연 뒤 공유 버튼을 살짝 누르고 "다른 앱으로 열기"를 누릅니다. 이제 목록에서 Printer Pro를 선택해 주면 바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가 AirPrint(에어 프린트)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와이 파이(Wi-Fi)로 무선 인쇄를 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이 앱이 훌륭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아르투리아(Arturia) iMini / iSEM ($9.99, 각각 $4.99로 할인)

 

 

아르투리아(Arturia) 사는 자신들의 신시사이저 앱 둘 모두에 대해 홍보 목적의 한시적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971년형 미니무그(Minimoog)의 소리를 그대로 재현해 연주할 수 있는 회사의 믿음직한 대표 앱인 iMini(아이 미니)와 오버하임(Oberheim)의 1974년 SEM을 아이패드(iPad)에서 연주할 수 있도록 해주는 iSEM 앱이 각각 할인된 가격인 $4.99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iOS 할인 앱

게임

 

흥미롭고 재미있는 게임 앱도 여럿 할인 중에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하러 가볼까요?

 

Deemo ($1.99, 이제 무료)

 

 

애플(Apple)에서 이 주의 앱(App of the Week)으로 선정한 디모(Deemo)는 라야크(Rayark) 사의 리듬 액션 게임입니다. 뭔가 아주 미스테리 한 이야기와 빠른 반응이 필요한 속도감 있는 전개를 서로 조합해 녹여내고 있지요. 게임에는 33개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으며 (변주곡 99곡), 이 노래들을 즐기려면 게임을 진행해 잠금을 해제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곡은 앱 내에서 구매할 수 있고 말이죠. 필요한 기술은 단순하지만, 어렵지 않은 듯 어려운 도전 정신도 어느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무료!의 가격으로 관심을 투자해 플레이 해볼 가치가 확실히 있습니다.

 

Out There ($3.99, $1.99로 할인)

 

 

많은 사람이 완전히 "우울한" 게임으로 묘사한 아웃 데어(Out There)는 어두운 분위기의 공상 과학 모험 게임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한 SF 성격의 우주를 배경으로 탐험과 생존이라는 두 요소를 혼합했습니다. 그 결과, 관련 포럼이나 커뮤니티에 살다시피 정보를 교류하며 해야 할만큼 난이도 있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300개 이상의 독특한 글자 형태로 이뤄지는 모험과, 여러 엔딩으로 나눠진 중심 이야기, 강화 시스템, 여덟 가지 우주선, 다양한 종류의 외계인 종족과 언어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싸움이나 전투는 없는 거군요?!

 

A Dark Room ($3.99, 이제 무료)

 

 

비평가들의 호평이 이어진 A Dark Room (어두운 방)은 글자로만 이뤄진 어드벤처, 모험 게임으로 일이 벌어지는 장소는 어두운 방입니다. 모든 것을 간략하게 최소한으로만 구성한 환경 속에서, 여러분은 함정을 설치하고, 자원을 모으고, 생존자를 끌어 모아야 합니다. 여러분 자신이 진정 무슨 일을 하고 있는 건지 알기 전까지는 말이지요. 게임은 상호 작용 가능한 소설적 요소, 로그라이크(Roguelike) 같은 요소, 자원 관리 요소를 결합해, 상상력 넘치며 독특한 RPG 게임을 만들어 냈습니다. 그것도 매번 새롭고 할 때마다 다른 게임을 말이지요.

 

Limbo ($4.99, $2.99로 할인)

 

 

플레이 데드(Playdead)의 매우 반갑고 컴컴한 플랫폼 게임인 이 게임은 2010년 7월에 모습을 보인 이래 인디, 독립 게임 계에 거대한 영향을 끼쳐 왔기에 어떻게 보면 소개가 거의 필요 없을 정도 입니다.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는데, 여러분은 어린 주인공을 함정과 위험 요소로 가득 찬 환경과 거미, 겉보기와 달리 위험한 낙하 물을 건너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아직 림보(Limbo)를 즐겨보지 않으셨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이번 할인을 꼭 활용해 보세요.

 

 

여기까지가 이번 주에 소개할 할인 행사 앱 소개 목록이었습니다. 훨씬 더 많은 앱은 다음 주에 또 확인해 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