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년 동안, 리눅스는 그 어느 때보다 훨씬 더 좋은 게임 플랫폼, 환경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윈도우 근처에도 가지 못했지요... 혹은 그렇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뿐일지도 모릅니다. 윈도우가 여전히 더 나은 게임들을 가지고 있는 건 맞지만, 이미 리눅스에서도 즐길 수 있는 "AAA"급 게임 (정말 큰 인기를 얻은 게임) 타이틀이 많이 있습니다.

 

이 말이 믿기질 않으시나요? 이제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AAA"급 최고 게임 8가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매거진 읽어주는 팟캐스트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 에서 진행하는 "매거진 읽어주는 팟캐스트" 입니다!

매거진 읽어주는 팟캐스트에서는 '서지스윈 @IT'에 올라온 다양한 내용을 팟캐스트 형태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리에 앉아 영상 팟캐스트가 읽어주는 본문 내용을 편안하게 들어 보세요.

 

     

 

혹은, 자리에 앉아 들을 시간이 없는 분이라면, 함께 제공되는 MP3 팟캐스트 파일을 스마트폰이나 MP3 플레이어에 넣고 이동하면서 들어 보세요.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시드 마이어의 문명 5

 

 

시드 마이어(Sid Meyer)의 문명 5 (Civilization V)는 아주 작은 문명에서부터 시작해서 성장하게 만들어야 하는 전략 게임입니다. 군사 전투에서 다른 모든 문명을 물리치거나, 또는 우주에 도달하는 최초의 문명 됨으로써 게임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이 여정에서, 외교를 수행하거나 전쟁을 벌여 다른 문명으로부터 자신의 문명을 보호하고, 뿐만 아니라 우주 탐사나 치명적인 전쟁 무기를 향한 새로운 기술을 발견해야 합니다.

 

게임을 해보셨다면, 문명 5를 위한 멋진 모드 6가지 (Emigration, PerfectWorld3, Smart AI, InfoAddict, Really Advanced Setup, Civilization Nights)를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게임은 스팀에 $39.99의 가격에 올라가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893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워게임: 레드 드래곤

 

 

워게임: 레드 드래곤(Wargame: Red Dragon)은 워게임 시리즈의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여러분은 커맨드 탱크, 비행기, 헬리콥터, 군함, 그리고 수륙 양용 유닛을 포함한 폭넓은 유닛을 사용해서 냉전 시대의 동양과 서양 군대와 싸워야 합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49.99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5106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게리 모드

 

 

게리 모드(Garry's Mod)는 간단히 말해서 하나의 큰 물리 샌드박스, 실험장입니다. 게임에 물체를 불러와서 이들과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이건 아주 기본적인 부분에 불과합니다. 충분히 노력하면 여러 가지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고, 만들어낸 자신의 창작물과 상호 작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의 영상처럼, 이걸로 본질적인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14.99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400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러스트

 

 

러스트(Rust)는 유일한 목적이 생존인 새로운 게임입니다. 이렇게 생존하기 위해서는, 굶주림, 갈증, 추위를 극복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거나 혹은 그들과 동맹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현재 알파 버전이지만, 벌써 리눅스 사용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게임이 되었고, 그래서 이 목록에서 언급할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게임은 스팀에 $24.99의 가격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5249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레프트 4 데드 2

 

 

레프트 4 데드 2 (Left 4 Dead 2)는 좀비 가득한 종말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협동 액션 공포 1인칭 슈팅 게임(FPS)입니다. 또 전기톱, 도끼, 프라이 팬 등의 소름 끼치는 모든 종류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멀티 플레이 모드도 있습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24.99의 가격에 올라와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55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하프라이프 2

 

 

하프라이프 2 (Half-Life 2)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 1998년에 출시된 첫 하프라이프(Half-Life) 게임의 후속작입니다. 여러분은 연구 과학자(이론 물리학자)로서 외계인의 침략으로부터 세계를 구해내야 합니다. 그보다 좀 전에 자신 스스로를 위험으로부터 구해냈던 것처럼 말이지요. 하지만, 후속작인 "하프 라이프 2는 이전과는 또 다르게, 플레이어의 존재가 물리적 환경에서부터 시작해서 다른 이의 행동, 심지어 친구와 적 모두의 감정에 이르기까지, 그의 주위에 있는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치는 세계로 문을 엽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14.99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2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팀 포트리스 2

 

 

팀 포트리스 2(Team fortress 2)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모드에서 상대 팀에 대한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게임의 만화 같은 모습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적절한 정도의 폭력이 가미되어 있고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팀 포트리스 2는 멀티 플레이 게임도 쉽게 즐길 수 있고, 출시 된지 어느 정도 지난 게임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이 활발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플레이 해보고 반했습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440/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풋볼 매니저 2014

 

 

풋볼 매니저 2014(Football Manager 2014)는 축구 팀을 최고의 팀, 가장 많이 승리한 팀, 가장 많은 이익을 낸 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운영과 관리를 위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자신만의 축구 팀을 관리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전통적으로 리눅스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버전이 줄곧 없었지만, 최신 버전은 리눅스에도 등장했습니다.

 

게임은 스팀에서 $59.99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입, 다운로드

 

스팀(Steam)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31670/

 

 

리눅스에도 대작 게임이

다른 "AAA" 게임 후보들

 

이미 8개의 게임을 나열했지만, 주목하고 싶은 잠재적 후보 게임이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배틀필드 4(Battlefield 4) 말이지요. 이 최고 인기 게임이 현재로서는 리눅스용으로는 나와 있지 않고, 또 리눅스로 향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발표되지도 않았지만, 이게 가능할 거라는 사실을 가리키는 주요 징후가 있습니다.

 

배틀필드 4의 책임자는 이미 리눅스는 게임 플랫폼으로서 크게 성장하게 할 거대한 게임 하나(영문)가 필요한 거고, 배틀필드 4가 그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현재 소문으로는 DICE와 AMD가 리눅스로 맨틀 API(Mantle API)를 가져오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그 DICE가 프로스트바이트 3(Frostbite 3) 엔진을 이식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맨틀 API가 리눅스에 도달하고 나면, 다이렉트 X(DirectX)와 맨틀(Mantle)에 더해 오픈 GL(OpenGL) 확장까지 자신들의 엔진에 써넣을 필요가 없기 때문에, DICE 개발자가 좀 더 수월하게 개발할 수 있게 되겠지요.

 

 

리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작 게임 8가지

리눅스 게임은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들을 손에 집어 들고, 더 많은 게임이 계속해서 나올 것이라는 걸 알고 있는 상태에서, 리눅스 게임이 활짝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보기란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리눅스 (혹은 밸브가 만든 스팀에 특화된 배포판인 스팀 OS)가 확실히 여러분의 다음 게임 환경, 플랫폼이 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호기심이 가는 분은 좀 더 가까이 다가가 살펴 보세요.

 

리눅스에서 다른 어떤 훌륭한 게임이 이 목록에 포함돼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가요? 리눅스에 나올 다음 게임 타이틀로 어떤 게임이 나오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아래 댓글이나 오에스 톡(OSTalk) 커뮤니티 게시판에 남겨 주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