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즐길 수 있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동작시키는 iOS용 버전도 공개되어 있는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은 흔히 말하는 ‘중독성’이 강한, 도전해 보고 싶게 만드는 색다른 매력이 있는 모바일 리듬 게임입니다.

 

 

다른 유사한 경쟁 게임들 보다 중독성을 비롯한 여러 면에서 훨씬 앞서 있고, 더 큰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게임이지요. 하나 같이 부끄러움으로 가득 찬 플래피 버드(Flappy Birds) 복제 게임 무리들보다도 아득하게 보일 만큼 훨씬 더 멀리 앞서 있습니다.

 

 

 

게임의 소개

슈퍼 헥사곤
(Super Hexagon)

 

슈퍼 헥사곤은 테리 카바나그(Terry Cavanagh) 씨가 개발한 최신 게임입니다. 이 카바나그씨는 좌절감을 느끼게 하지만 동시에 손을 놓지 못하고 계속 플레이 하게 만드는 매력을 가진 플랫폼 게임(점프와 같은 동작으로 언덕이나 구조물 뛰어 넘고 목적지에 도달해 판, 스테이지를 완수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인 VVVVVV를 만든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게임은 생략되고 간소화된 매력적인 기하학적 스타일을 보여 주며, 뿌리 깊은 중독성을 맛보게 해주는 연속적인 게임 진행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끝내주게 잘 어울리는 배경 음악은 두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지요)

 

▲ 게임 시연 장면

 

게임의 진행 방식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플레이어는 화면의 중앙에 있는 작은 삼각형 함선을 조정하게 되는데, 이 삼각형을 원형으로 회전시키면서, 중심에 있는 육각형(Hexagon, 헥사곤) 도형을 향해 끝없이 밀려드는 무작위 생성 미로를 피해 벗어나야 합니다. 닿거나 부딪치지 않도록 유의하면서 말이지요.

 

벽에 닿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더해서 이 벽의 두께, 다가오는 속도, 복잡도가 게임을 진행할 수록 점점 더 올라갑니다. 게임의 난이도를 높이는 셈이죠. 게임 속 세계 전체를 통틀어 그 때 그 때 만들어지는, 회전하고, 기울어지며, 미끄러지듯이 갑자기 다가오는 이 벽들이 게임을 더욱 어렵게 만듭니다.

 

 

이 게임은 일반적인 모바일 게임에서 기대하게 되는 것보다 훨씬 더 도전적입니다. 슈퍼 미트 보이 (Super Meat Boy, 클리어 해서 완수하는 게 거의 불가능한 게임으로 불립니다)가 적절한 비교 대상이 되겠군요. 게임에서 가장 쉬운 난이도인 ‘Hard(하드)’의 경우, 한 단계 레벨을 해결하려면 최소 1분 동안 생존해야 하는데 이게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한 번이라도 실패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저장 기능도, 라이프(생명)도 없으며 두 번째 기회라는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 때, 이런 점이 만들지도 모를 지루함은 짧은 생명과 랜덤으로 생성되는 배경 맵에 의해 상쇄됩니다. 이 게임은 결코 플레이어를 지루하게 만들 만큼 반복적이지는 않습니다.

 

게임은 또한 순식간에 두 번의 터치, 탭만으로 가능한 한 빨리 죽음에서 재탄생으로 거듭나 다시 처음부터 도전해 볼 수 있도록 하는 훌륭한 구성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관심을 기울이지 않으면,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이 게임과 함께 보내고 있는 자기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삶과 죽음이 섞여 경계가 모호해지는 셈이지요.

 

 

이 게임은 (데스크톱 컴퓨터 버전을 해본 적이 있다면, 특징은 거의 동일합니다) 총 여섯 가지 난이도 레벨을 제공됩니다. 여섯 레벨 중 세 개가 잠겨 있는데, 좀 더 쉬운 레벨을 다 해결해야만 이들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99 달러 (2천 9백원) 정도 되는 가격에, 게임은 충격적일 정도로 다시 플레이 하게 만드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 후 몇 시간이 지나서야, 첫 번째 레벨을 겨우 이길 수 있을 있었습니다. 최고 점수를 주변 사람과 이리 저리 비교 비교하다 보면 알게 되지만, 이 게임은 훌륭한 경쟁을 유도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각 레벨은 자신만의 고유한 문양, 패턴과 특유의 색상 구성, 음악, 핵심 게임 플레이의 변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몇 가지는 다른 레벨 보다 더 재미 있습니다.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

게임 방법

 

삼각형 함선을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려면 화면의 오른쪽 절반을 누르면 되고, 화면의 나머지 왼쪽 반을 누르면 반 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조작이 이렇게 간단하지 않았다면 다른 의미에서 좀 더 완벽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회전 시의 가속은 완전히 일정하지는 않기 때문에, 정확히 의도한 대로 회전하는 요령을 터득하려면 수십 번 죽음을 맞이해야 합니다. 심지어 게임을 몇 시간 정도 플레이 한 후에도, 여전히 타이밍을 잘못 맞춰 꽤 자주 죽게 됩니다.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

배경 음악

 

“칩젤(Chipzel)”이라는 별칭으로 더 잘 알려진 니험 휴스턴(Niamh Houston) 씨가 작곡한 게임의 신명나는 전자 배경 음악은, 심장 박동처럼 고동치며 변화하는 그래픽과 잘 어울립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즐거운 건 아니지만, 아케이드 게임과 예전의 TV 연결 가정용 게임기에서 들어볼 수 있던 8비트 음악, 그리고 칩튠(Chiptune)을 떠올리게 해, 음악 박동이 흐를 때 훨씬 더 나은 플레이가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

성능

 

LG G2에서 조차, 게임의 성능은 가끔 이상으로 프레임이 떨어져 이상적이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줄을 서거나 무언가를 기다릴 때, 혹은 대중 교통을 통해 이동 중일 때와 같이 남는 자투리 시간에 틈틈이 즐기기에 너무나도 잘 맞는 게임이지만, 불행하게도 (HD 영상을 스트리밍 해서 보는 것처럼) 놀라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배터리 잔량을 불살랐습니다. 완전 충전으로도 게임 플레이는 몇 시간 이상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합니다.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

다운로드

 

운영 체제별 다운로드 주소는 각각 아래와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QR_Code_Super Hexagon

위 QR 코드를 스마트폰의 QR 코드앱으로 스캔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Super Hexagon(슈퍼 헥사곤)”을 바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혹은, 아래 주소로 이동하시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앱을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Super Hexagon(슈퍼 헥사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주소 (\2,999):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istractionware.superhexagon

 

iOS 버전

 

Super Hexagon(슈퍼 헥사곤) 다운로드 ($2.99):

https://itunes.apple.com/kr/app/super-hexagon/id549027629?mt=8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

그 가치는?

 

모바일 게임으로는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지만, 슈퍼 헥사곤의 우아한 디자인과 터무니 없는 중독성이 이런 모든 점을 상쇄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여유 시간이나 자투리 시간을 재미나게 보낼 방법을 찾고 계셨다면, 슈퍼 헥사곤(Super Hexagon)이 시간과 돈을 들일 만큼 그만한 값어치를 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