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아온 새 아침, 그리고 새해. 여러분 모두 잘 지내고 계신지요. 새해를 맞아 이렇게 첫 공지 사항을 올리게 되니 기분이 신선하네요. 무언가 변화, 발전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느낌이 들어서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조심스레 듭니다.

 

이렇게 오랜만에 공지를 올리게 된 이유는 바로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의 화면 구성에 큰 변화가 있었음을 글을 보고 계신 모든 분께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반응형 웹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최근 들어 계속해서 유행하고 있는 ‘반응형 웹 디자인’이 드디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도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이란 화면 크기에 따라 웹사이트의 모양, 크기, 구성이 동적으로 변해 거의 모든 기기에서 최적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해주는 디자인 방법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 볼 경우 크기가 큰 메뉴나 버튼들이 자동으로 감춰지고, 필요할 때만 열어 볼 수 있게끔 최소화 되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문이나 사진도 좌우로 스크롤 할 필요가 없도록 화면 너비에 맞게 크기가 변경되겠지요.

 



 

그리고 해상도가 높은 태블릿이나 화면 크기가 큰 컴퓨터에서 볼 경우에는 감춰졌던 모든 항목이 표시될 거고, 넓어진 화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역시나 화면 크기에 맞게 다양한 내용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 반응형 웹 디자인을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에서라도 좀 더 편안하게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 올라온 글을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딘가로 이동하며 스마트폰을 잠시 볼 때나, 태블릿을 손에 쥐고 사용할 때, 혹은 컴퓨터 앞에 앉아서 무언가를 할 때에도 말이지요. 항상 최적의 모습으로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이 전체 화면으로 표시됩니다.

 



 

이제 좀 더 글에 집중에서 편안하게 내용을 읽고, 또 화면을 채울 만큼 큼지막한 사진과 이미지를 깔끔하고 시원스럽게 보실 수 있도록 모든 내용이 ‘전체 화면’ 형태로 표시됩니다.

 

 

본문 내용에는 글과 사진만이 표시되고, 공지 사항, 최근 글, 최근 댓글과 같은 나머지 요소는 모두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덕분에 글 내용에 풍덩 빠져 들어 더욱 몰입해서 읽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 글 내용의 배치나 구성도 좀 더 개선되어 실제 잡지나 매거진을 읽는 것 같은 기분을 맛보며 글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산뜻하고 깔끔하게 다듬어진 화면과 함께 말이지요.

 

이후에도 계속해서 개선됩니다.

 

지금 현재까지 전해 드린 것과 같은 것들을 적용했는데, 아마 글과 사진, 그리고 내용을 읽어 보실 때 이전과는 느낌이 확연히 다름을 체험해 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말이지요.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선이 이어집니다. 이전 보다는 한층 더 나은 공간에서 IT 컨텐츠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어서 계속될 개선과 글에서 또 뵙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게 지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