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머리 속 구상으로만 머물던 ‘의견 제안 공간’을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와 함께 말이지요.

 

이제 읽어 보고 싶으신 글이나, 블로그 매거진과 관련된 의견이나 제안을 좀 더 간편하게 한곳에 올리고, 이와 더불어 구독자분들 간이나 혹은 다른 사람들과도 활발하게 이야기와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읽고 싶은 글, 의견 제안이 가능해 졌습니다.

 

지금까지는 블로그 매거진, 특히 각 글과 관련된 의견을 남겨주신 댓글을 통해 접해 왔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전달 받은 하나하나의 소중한 의견은 다른 분들도 알 수 있도록 최대한 본문에 반영하거나 첨부했습니다. 가끔은 의견을 남겨 주고 가시는 분이 계시다는 사실이 새삼스레 신선하고 새롭게, 그리고 신기하게 느껴질 때가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각각의 글을 읽으면서 글에서 추가할 만한 내용을 이야기 하시거나, 수정하면 더 좋을 것 같은 부분을 말씀해 주실 수는 있었지만 ‘읽고 싶은 글’이나 ‘서지스윈 @IT’와 관련된 ‘의견’을 “제안”하실 수 있는 공간은 따로 없었습니다. 방명록이 있기는 하지만, 좀 더 편하게 원하는 내용을 설명해 남기고, 모든 의견을 체계적으로 한곳에 정리해 모으기에는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만들었습니다.

‘읽고 싶은 글’과 ‘의견’을 제안해 주실 수 있는 공간을 말이지요.

남기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의 가장자리를 보시면 새로운 버튼이 세 개 생긴 게 눈에 들어 옵니다. 이 버튼들이 의견이나 제안을 남기실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된 버튼입니다.



각 버튼은 마우스를 올리는 즉시 간결한 설명과 함께 오른쪽 방향으로 확장됩니다. 그리고 클릭하시면, 바로 그 공간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 별 내용은 순서대로 아래와 같습니다. ^^

 

첫 번째, 어떤 글이 읽고 싶으신가요.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서 꼭 한 번 다뤄 봤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글이 있으면 이곳에 제안해 주세요. 참조 후 여러분이 읽으실 수 있도록 다뤄 보겠습니다.

 

두 번째, 제안하실 의견이 있으신가요.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 대해 디자인이나, 전체 구성과 관련해서 의견이나 건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이곳에 남겨 주세요. 역시나 참조 후 좋은 의견은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세 번째,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 모두가 함께 살펴보고 소개하는 종합 IT 커뮤니티,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로 연결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이 있으신 분들, 기회가 되면 꼭 한 번 제안해 주세요. :)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 공개

 

앞서 말씀 드린 ‘의견 제안’ 공간에 더해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도 함께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모두의 리뷰”는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서 만든 커뮤니티로, IT, 소프트웨어, 앱, 스마트 기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한곳에 모여, 새로운 소식이나 알고 있는 것을 서로에게 소개하거나, 리뷰 글을 올려 모두 함께 살펴보는 종합 IT 커뮤니티 입니다.


IT나 소프트웨어, 앱, 스마트 기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나누고, 또 활발히 교류하고자 하는 분들께 카페처럼 편안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최신 IT 소식, 모두 함께! 리뷰/소개하기, 만남의 광장 등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직 시작 단계에 있기는 하지만, 좀 더 많은 분들께 평소 하고 싶었던 IT 이야기를 마음껏, 즐겁게 이어 나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까지 몰랐던 것을 발견하고, 자연스레 모두가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말이지요.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읽어 보세요: "서지스윈 @IT.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는 어떤 곳인가요?

 

모두의 리뷰 커뮤니티는 일반적인 회원 가입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과 트위터 아이디를 사용한 간편한 소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모두의 리뷰 회원이 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읽어 보세요.

읽어 보세요: 회원 가입, 로그인 안내

이 글도 읽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아이디로도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활발히 참여해 주셨으면 합니다.

방문해 주신 분들과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을 구독하고 계신 모든 분들의 활발한 활동 부탁 드립니다. ^^

 

 

아직 끝이 아닙니다!

 

이후 이어질 다른 글과 더불어, 완성 단계에 있는 새로운 공간 하나가 이곳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에 연결될 예정입니다. 역시나, 마무리 되는 대로 이곳 공지를 통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관심을 가지고 보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