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구독 방법과 더불어, 댓글을 좀 더 편하게 읽으실 수 있도록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새 구독 방법 2가지는?


우선 구독 방법의 경우, 기존에는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부분에 있는 '한RSS', '피들리(Feedly)' 구독 아이콘을 통해 두 가지 방식으로 블로그의 RSS 발행글을 받아 보실 수 있었습니다. 서지스윈 @IT에 올라온 새로운 글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한곳에서 읽어 보기에 더 없이 좋은 방법이었지요.


그런데 이제 이 한RSS와 피들리(Feedly)의 두 가지 구독 방법 외에, 추가적인 +2 구독 방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사각형의 붉은 아이콘이 눈에 띄는 "플립보드(Flipboard)로 구독하기" 버튼과, 소용돌이 치는 물결을 보는 듯한 둥근 연푸른 색의 "Google 세상보기로 구독하기" 버튼의 두 가지 방법이 말이지요.



플립보드(Flipboard)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환경에서, 시각적으로 아름답게 디자인된 화면을 위, 아래로 넘기며 다양한 웹사이트를 좀 더 즐겁게 읽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구독 앱, 서비스입니다. 국내외의 유명 신문사나 언론, 매체, 웹사이트, 블로그의 글이 종류별로 등록되어 있어 관심 분야의 내용을 쉽게 찾고 읽어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신문사도 다수 추가되어 있어 뉴스 카테고리를 잠시 살펴 보는 것 만으로도 주요 뉴스를 확인할 수 있더군요. 무엇 보다, 잡지책을 넘기는 것처럼 '3D 페이지 넘김 효과'가 적용되어 있어 눈이 즐겁습니다. 각 카테고리나 웹사이트 운영 페이지에 들어 갔을 때 큼지막한 사진과 이미지를 중심으로 내용이 표시되는 것도 보기 좋고 말이지요.


플립보드 아이디로 로그인 한뒤, 위 스크린샷에서 보실 수 있는 붉은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 표시되는 '서지스윈 @IT' 플립보드 페이지에서 "구독" 버튼을 클릭하시면 서지스윈 @IT 블로그 매거진을 플립보드에서도 계속 이어서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좀 더 재미있고 즐겁게 말이지요. 플립보드(Flipboard)에 대해서는 이후 이어질 글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스크린샷에서 4번째에 있는 연푸른 원형 아이콘은, Google 세상보기로 서지스윈 @IT를 구독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지로 연결된 링크입니다. 구글 세상보기 앱은, 유명 뉴스 사이트나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의 글을 간결하고 깔끔하게 구성된 화면에서, 실제 책처럼 좌우로 넘기면서 효율적으로 볼 수 있도록 해주는 구독 앱으로 태블릿이나 폰에서 좀 더 쉽고 간편하게, 직관적으로 원하는 매체나 웹사이트의 글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이콘을 클릭해 들어가신 뒤 구글(Google) 세상보기 구독 페이지에서 '구독'을 선택하시면, 폰과 태블릿에서 서지스윈 @IT를 좀 더 쉽게, 그리고 색다르게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의 플립보드처럼, 역시나 '구글(Google) 세상보기' 앱도 이후 글에서 한 번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읽기 쉽고, 보기 좋은 댓글


모든 댓글에 말 풍선 테두리와 디자인을 적용해, 여러 개의 댓글이 달렸을 때도 큰 어려움 없이 좀 더 편안하게 아래로 나열된 댓글들을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댓글 내용의 글자 크기를 (폰트 단위로) 1px 키우고, 색을 좀 더 진하게 바꾸며, 배경색을 흰색으로 변경해 글 내용을 읽기가 한층 더 쉬워졌습니다.



각 댓글에는, 글을 읽으면서 보실 수 있었던 마스코트 캐릭터가 자리잡게해, 실제로 누군가와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댓글을 읽을 수 있게 했습니다. 이전 보다 댓글이 한층 더 보기 좋아졌지요? ^^


RSS나 앱을 통해 구독하고 있어 아직 이 변화들을 발견하지 못하신 분은, 시간 날 때 사이트에 방문해서 직접 한 번 살펴 보세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