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xabay"는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는 공개 이미지만을 골라내어 검색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웹사이트입니다. 여기서 퍼블릭 도메인이란 저작권이 소멸되거나 적용되지 않는 컨텐츠를 말합니다. 누구나 제약 없이 자유롭게 그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지요. 이 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모든 이미지는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합니다. 덕분에 사진이나 이미지를 사용할 때 저작권 고민이나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할 이미지나 작성 중인 글의 삽화를 준비 할 때 유용하겠지요.

 

실제로 사이트에 접속해 사용 중인 모습은 글 아래 쪽에 첨부된 이미지의 모습과 같습니다. 


먼저 Pixabay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화면 중간과 아래쪽 편에 대표 사진이 나오고, 맨 윗쪽에 검색어 입력란이 보이지요. 이제 검색어를 입력한 다음 본격적으로 이미지를 검색해 볼까요.

 

아래는 ‘salad (샐러드)’로 검색한 모습입니다. 퍼블릭 도메인 이미지가 많이 검색됐군요. 여기서 ‘오리엔테이션’을 클릭해 사진의 방향(풍경-Landscape-가로,  초상화-Portrait-세로 / 번역이 조금 잘못된 것 같습니다)을 지정하거나 혹은 이미지 ‘유형’ (사진, 클립아트, 벡터)을 선택해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낼 수 있도록 결과의 범위를 좁힐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조건에 맞는 이미지를 찾아낼 수 있겠지요.

 


이제 걱정 없이 좀 더 편하게, 마음 놓고 사진과 이미지를 사용해 보세요.

 


 

공식 홈페이지

 

http://pixabay.co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