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의 오페라 버전들

Opera 9 (Windows, Mac, Linux, FreeBSD, Solaris 지원) - 2006년 6월에 출시.

Opera 8.5 (Windows, Mac, and Linux 지원) - 2005년 9월 출시.

Opera 8 (Windows) - 2005년 4월 출시.


 

오페라 웹브라우저에 대해서

오페라(Opera)는 1994년에 노르웨이의 전기통신 회사인 Telenor의 연구 프로젝트로써 시작되었으며,

1995년에 Opera Software ASA라는 이름의 독립적인 개발 회사로 갈라져 나왔습니다.

Opera Software ASA는 오페라 웹브라우저를 개발하면서, 데스크톱과 휴대용 기기를 위한 웹브라우저 개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합니다.

오페라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와 Netscape 이후의 "제 3차 브라우저" 로도 알려짐) 국제적으로 사용자들로부터 환호를 받았으며, 그 어떤 브라우저 보다도 더 빠르고, 작고 가벼우며, 더 많은 표준을 지원하는것으로 지금도 그 지위를 굳건히 하고 있씁니다.


 

정말로 무료인가요?

물론이죠. 오페라 웹브라우저는 무료입니다! 초기의 배너광고와 라이센스료가 이제는 없습니다!!


 

웹 표준규격에 호환하는 브라우저

웹사이트가 오페라에서 잘 동작한다면, 여러분은 그 웹사이트가 확실히 개방되어있고 어느 웹브라우저로도 접근 가능함을 거의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웹사이트를 간단히 표준규격 코드로 작성하면, 여러분의 웹사이트가 거의 모든 주요 웹브라우저와 모든 주요 플랫폼과 운영체제에서 동작 할 수 있음을 확신할 수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오페라는 CSS 2.1, HTML 4.01, XHTML 1.1, HTTP 1.1, DOM 2, ECMAScript(JavaScript), PNG, WML 2.0-, SVG 1.1 tiny, Unicode 를

포함하여 현재 사용중인 거의 모든 주요 웹표준을 모두 지원합니다.


 

오페라의 주요기능

오페라는 자동 팝업 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게 성가신 팝업 광고에는 좋지만, 좋은 의도로 팝업을 사용하는 사이트에서는 불편하네요.

탭브라우징 은 최신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덕분에 많은 웹페이지를 하나의 브라우저 창에서 볼수 있지요.

전송패널(Transfers Panel) 은 오페라의 다운로드 관리자 로써,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운로드와 최근에 끝난 다운로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페라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다국어로 번역 되어 있으며, 사용중에도 언어 전환이 가능합니다.

서로 다른 스킨 들을 선택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오페라의 모습과 느낌을 바꿀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구글의 "관련된 페이지" 기능 에 곧바로 접근 할 수 있으며, 이는 "내비게이션(?)=Navigation" 메뉴에 있습니다.

페이지 위의 단어를 더블클릭 하는것 은 선택된 문자열을 가지고 웹검색이나 사전/백과사전 검색과 같은 것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연관된 옵션을 포함한 메뉴를 띄웁니다.

오페라는 웹 제작자들로 하여금 Page Validation 으로 곧바로 접근 가능하게 하여, 웹의 호환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오페라에 대한 더 많은 정보

더 많은 정보와 오페라의 다운로드는, 다음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www.opera.co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