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G 이미지 파일을 온라인에 업로드 하려고 했지만, 파일 크기가 너무 큰가요? 파일이 커서 PNG 파일을 업로드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TinyPNG’라고 불리는 웹사이트를 사용해서 간편하게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TinyPNG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서비스로 PNG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이 많겠지만, 이미지의 품질을 유지하고 싶다면 PNG 형식을 고르는 것이 최선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이 선택의 분명한 단점은, PNG 이미지의 최종 파일 크기가, JPG나 GIF와 같은 이미지 파일 형식 보다 비교적 훨씬 더 크다는 점입니다.

 

최근 PNG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조정해 주는 온라인 유틸리티가 여럿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러한 유틸리티들은 PNG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한 다음, 이 이미지 파일에 다시 적용할 색상의 수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대개 선택할 수 있는 색상 수의 범위는 2~256색 사이입니다. 그런데 색상 슬라이더를 조정해 이미지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파일의 크기를 줄이는 최상의 색상 수를 찾는 것은 생각 보다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TinyPNG는 앞서 이야기한 이런 수동적인 과정을 없애고, 크기가 줄여진 PNG 이미지 파일만 결과로서 제공해 줍니다. 해야 할 일이라고는 PNG 파일을 업로드 한 다음, 웹사이트가 생성해 낸 크기가 줄여진 PNG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것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파일 처리 과정이 끝나고 나면, 원래와 파일 크기와 줄여진 결과 파일의 크기를 비교해 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덕분에 줄여진 파일 크기와 함께, 몇 % (퍼센트)만큼 파일 크기가 줄었는지 한 눈에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 서비스

* PNG 이미지 파일의 크기를 줄여줌

* 파일의 크기를 줄인 후, 원래 파일 크기와 줄여진 파일 크기를 보여줌

* 이미지 파일이 몇 % (퍼센트)만큼 줄어 들었는지도 보여줌

 

 

공식 홈페이지

 

http://tinypng.org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