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 파일을 공유할 때 YouSendIt처럼 HTTP를 통해 웹사이트 형태로 파일을 공유하는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최대 전송 속도가 FTP나 다른 연결 형태보다 느려지거나 낮아질 수 있고 또 서버나 회선의 부하 정도에 따라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하나 연결이 중심에 있는 ‘서버’라는 한 점으로 집중되기 때문에 여러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지요.

 

이러한 불편함 때문에 많은 파워 유저는 토렌트를 활용해 상대방과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토렌트를 만든 다음 트래커에 전송하고, 시드 파일 등이 있는 관련 링크를 지인과 상대방에게 보내는 것이지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 이렇게 토렌트를 사용해 파일을 공유하고 전달하는 것은 지나치게 복잡하고 또 경우에 따라서는 혼란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소개할 웹사이트인 SoShare는 이렇게 토렌트 기술의 효율성을 활용해 파일을 전달하고자 하는 초심자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SoShare는 무료로 회원가입을 제공하며 최대 1TB(테라 바이트) 용량의 파일을 무료로 자유롭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1TB는 무려 1,000GB이니 상당히 큰 용량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많은 가정/개인 사용자의 필요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지요.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이 서비스는 겉보기에는 일반적인 파일 공유 서비스와 다를 바가 없어 보이지만 내부적으로는 토렌트(BitTorrent)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중앙 서버 없이 누구나가 P2P 방식으로 자유롭게, 고속으로 파일을 전송하고 공유하는 토렌트 기술을 말이지요.

 


현재 이 서비스는 맥(Mac)과 윈도우(Windows) 컴퓨터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웹 브라우저가 모두 지원되고 있습니다.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모두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서비스 전용으로 특별하게 재구성된 소형 토렌트 클라이언트라고 볼 수 있는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해 줘야 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한 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 내에서 상대방에게 공유해 전송한 파일과 상대로부터 받은 파일을 모두 확인하고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친구나 가족에게 무료로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음

* 회원 가입은 무료이며, 최대 1TB(테라 바이트) 크기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음

* 최초 사용 시 파일 공유를 위해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을 설치해야 함

* 내부적으로 토렌트 기술을 사용하고 있음

 

 

공식 홈페이지

 

http://www.SoShareIt.co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