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세밀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주지만, 최상의 조명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사진을 찍는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걸 실패하게 되면, 사진의 시각적인 호소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최상의 필터들을 사용해야만 합니다. 온라인에 업로드 하고 친구들과 공유하기 전에 말이지요.

 

그런데 이러한 필터와 기능을 제공하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가격표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다수가 상용 프로그램이지요. 그런데 여기 이러한 상용 데스크탑 프로그램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무료 대안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웹 앱의 이름은 Picadilo 입니다.

 


Picadilo는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앱으로서 온라인에서 사진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웹 앱은 온라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앱의 인터페이스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글 크롬 앱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 에디터를 방문하면, 웹브라우저에 전체 화면이 불러와 지게 되며 사진에 편집이나 효과를 적용할 경우 다른 온라인 이미지 편집 웹 앱 보다 훨씬 더 짧은 시간 내에 처리 작업이 완료됩니다.

 

우선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지정하는 것에서부터 편집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지정했다면, 왼쪽 패널에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데 이 기능에는 크기 조정(Resize), 잘라내기(Crop), 뒤집기(Flip), 회전(Rotate), 지정 영역 복사(Copy Region), 색조 지정(Setting hue), 대비 설정(Setting contrast), 색온도 조정(adjusting color temperature), 노출 조정(adjusting exposure) 등과 같은 기본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편집 기능들에 더해 효과(Effects) 기능도 제공되고 있는데 효과 메뉴에서는 시각적으로 호소력을 더해줄 수 있는 사진 효과들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들에는 모자이크 효과, 미니어쳐 효과, 열 감지 카메라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여드름이나 주름과 같이 원치 않는 부분이 있어 지우고 싶다면, 리터치(Retouch) 메뉴에서 이러한 요소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글자(Text)와 질감(Texture, 텍스처)도 이미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 작업이 완료되었다면, 작업한 이미지를 JPG나 혹은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서비스

* 크롬 웹 앱도 제공하고 있음

* 웹 인터페이스의 경우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동작함

* 이미지 편집기는 이미지 편집 도구, 필터, 리터칭 도구, 텍스트 추가, 텍스처 효과 등을 제공함

 

 

Chrome 웹 스토어 주소

 

크롬에서 아래 웹 스토어 주소로 들어가시면 Picadilo를 설치 및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picadilo/geljjpapbfokifgnlnpdbiplebdhlein

 

 

공식 홈페이지

 

http://www.picadilo.com/editor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