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3C에서 표준들의 승인단계는 7개의 다른 과정들을 포함합니다.


 

W3C 웹명세 승인단계

W3C가 새로운 웹명세를 만들어 낼때에, 명세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 집니다:

  • W3C가 제출안을 받습니다.
  • Note(설명문서)가 만들어 집니다.
  • W3C가 작업그룹을 만듭니다.
  • W3C가 작업중인 초안(Working Draft)을 만들어 냅니다.
  • W3C가 Recommendation 후보를 만듭니다.
  • W3C가 Proposed Recommendation을 퍼블리시 합니다.
  • W3C가 최종적으로 Recommendation을 생성해 냅니다.

 

W3C Submissions

어떤 W3C 구성원이라도 웹표준을 위한 제안서를 위원회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W3C Recommendations들이 위원회로의 제출안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제출안이 W3C의 작업영역에 들어오면, W3C는 그 제안서를 다듬기위해 작업을 시작해야 할지를 결정합니다.


 

W3C Notes

대부분 W3C로의 제출안은 Note가 됩니다.

Note는 제안서의 설명문서로, 공개문서로써 정제됩니다.

Note는 토론을 위한 용도로만 W3C에 의해 사용가능하게 만들어 집니다. Note의 출판은 W3C에 의한 그 어떤 지지도 나타내지 않습니다. Note의 내용은 Note를 제출한 회원에 의해서 수정되며, W3C에 의해서 수정되지는 않습니다.

Note는 언제든지 갱신되거나, 대체되거나, 폐기처분 될 수 있습니다.

Note의 출판이 W3C가 Note와 관련된 어떤일을 시작했음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W3C 작업그룹(Working Groups)

제출안이 W3C에 의해서 인정되면, 회원들과 다른 흥미를 가진 집단들로 구성된 작업그룹이 형성됩니다.

작업그룹은 일반적으로 시간 스케쥴을 짜고, 작업이 진행중임을 나타내는 작업중인 초안(Working Drafts)을 공표합니다.


 

W3C 작업중인 초안(Working Draft)

W3C 작업중인 초안(Working Draft)는 일반적으로 W3C 웹사이트에 공개적인 평가를 위한 요청과 함께 게시됩니다.
작업중인 초안(Working Draft)은 작업이 진행중임을 나타내며, 레퍼런스 용도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내용은 언제라도 갱신되거나, 대체되거나, 폐기될 수 있습니다.

 

W3C Recommendations 후보

몇몇 명세들은 다른 것들보다 복잡해서, 더 많은 인력의 투입, 더 많은 시간, 더 많은 멤버와 소프트웨어 벤더들로부터 더 많은 시험을 필요로 할수도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명세들은 Recommendation 후보로써 출판됩니다.

Recommendation 후보는 또한 작업이 진행중임을 나타내며, 레퍼런스 용도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이 문서는 언제라도 갱신되거나, 폐기되거나, 대체될 수 있습니다.


 

W3C Proposed Recommendations

Proposed Recommendation은 작업그룹에서의 작업이 마지막 단계임을 나타냅니다.

Proposed Recommendation은 여전히 작업이 진행중임을 나타내며 갱신되거나, 폐기되거나, 대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록 이것이 W3C에 의한 그 어떤 공식적인 지지를 암시하지는 않는다고 해도, 대부분의 경우 ,Proposed Recommendaton은 내용과 시간면에서 거의 최종의 Recommendatoin 단계에 이르렀음을 의미합니다.


 

W3C Recommendations

W3C Recommendations은 W3C 회원들에 의해 재검토되게되며, 결국은 W3C director(의장,지도자)의 승인 도장을 받게 됩니다.

W3C Recommendatioin은 안정된 문서로서 간주되며, 레퍼런스 용도로써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