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제작자나 개발자는 사이트를 만든 뒤 다양한 종류의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테스트들 중 하나가 바로 W3C 유효성 검사(W3C Validation Test)로 웹사이트의 HTML과 CSS가 웹 표준을 준수하고 있는지의 여부를 점검하고 확인합니다.

 

이 검사를 직접 진행할 때 검사할 페이지가 단 몇 개 밖에 되지 않는다면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겠지만, 수 많은 페이지를 가진 대형 웹사이트의 경우 유효성을 검사하려면 상당히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이럴 때 무료로 공개된 웹사이트인 Simply Testable을 사용하면 테스트 전 과정을 자동화해 시간 낭비를 줄이고 좀 더 효과적으로 웹사이트 유효성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Simply Testable은 무료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웹 서비스로 지정한 웹사이트에 대해 자동으로 HTML 테스트를 진행해 줍니다. 이 서비스에 테스트 할 웹사이트의 주소(URL)만 넘겨 주면 테스트 과정이 자동으로 시작되게 됩니다. 모든 과정은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결과는 언제든지 원하는 때에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URL이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는지 (혹은 문제가 발생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징

 

* 사용자 친화적인 웹 서비스임

* HTML 유효성 검사(HTML Validation Test)를 자동화 해줌

* 테스트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줌

* 현재까지 얼마나 많은 URL이 성공적으로 테스트를 마쳤는지 (혹은 문제가 발생했는지) 표시해줌

 

 

공식 홈페이지

 

http://simplytestable.com/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