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를 설계하는것은 주의 깊은 생각과 많은 계획을 필요로 합니다.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점은 방문자가 어떠한 사람들인지 아는 것이지요^_^.



사용자들은 스캐너와 같다

사이트를 방문한 일반적인 사람이 페이지의 전체 내용을 다 볼것이라고 생각하셨다면, 잘못 생각하신 겁니다.

유용한 정보를 얼마나 많이 페이지에 넣던간에, 방문자들은 자신이 찾아온 사이트를 떠날지 머무를지를 선택하기위해 단 몇초동안

페이지를 훑어볼 뿐입니다.


방문자로 하여금 내용을 읽게 만들려면, 핵심적인 사항을 페이지 첫 머리에 위치 시키세요. 그런 다음에는 모든 문단이

짧은 길이를 유지하도록 하고, 아래로 쭈~욱 계속해서 흥미로운 (그 문단과 관련된) 새로운 제목이 등장하게 하세요.



Less Is More (더 적은것이 더 많은것을 말한다)

모든 문장을 최대한 짧게 하세요. 모든 문단또한 최대한 짧게 하세요. 모든 챕터들도 최대한 내용이 짧게 되도록 하세요. 페이지 전체의

내용도 최대한 짧게 하셔야 합니다.


챕터들과 문단들 사이에는 많은 여분의 공간을 두세요. 글자로 빽빽히 가득차면 방문자가 떠날 확률이 높습니다.


하나의 단일 페이지에 너무 많은 내용을 두지는 마십시오. 해야할 말이 많다면, 정보를 더 작은 덩어리들로 나누고 나눈 정보들은 다른 페이지에 위치 시키세요.

그 어떤 방문자라도 몇천개의 글자가 가득찬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하면서 보려고 하지는 않을 겁니다.



사이트 내비게이션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공통된 내비게이션 구조를 만들도록 하세요.

본문안에 있는 하이퍼링크의 수는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안의 하이퍼링크를 통해 방문자를 웹의 아무 페이지에나 보내려고는 하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사이트의 일관성이 파괴되기 때문이죠.

하이퍼링크를 사용해야만 한다면, 문단의 아래쪽에 위치 시키거나 사이트의 메뉴 부분에 위치 시키는게 좋답니다 ^_^



다운로드 속도

웹사이트를 만들때 저지르는 흔한 실수는  자료에 바로 접근이 가능한 자신의 컴퓨터에서 만들거나, 높은 인터넷 속도상에서 개발하는 것입니다. 때때로 사이트 제작자들은, 제작한 사이트가 다운로드 하고 표시하는데 오래 걸릴수도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기도 하지요.


한 인터넷 사용성 연구에서는  다운로드하고 표시하는데 7초 이상이 걸리는 사이트에는 머무르지 않고 바로 떠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내용이 잔뜩 있는 사이트를 인터넷에 공개하기전에, 낮은 인터넷 속도에서 테스트를 꼭 해보세요. 페이지를 다운로드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면, 그림이나 동영상같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좀 지워야 할겁니다.



방문자로 하여금 말할 기회를 주라.

사용자들로부터의 피드백은 매우 중요합니다. 방문자들은 여러분의 "고객" 과도 같답니다. 꽤나 자주 그들이 여러분에게, 귀중한 지혜를 주거나, 충고를 할겁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입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를 향상시킬 수 있죠.


여러분과 접촉 할 수 있는 게시판이나 메일과 같은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면, 다양한 기술과 지식을 가진 여러 사람들로부터 중요한

것들을 알게 될겁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