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즐겨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앱을 여러 개 설치해서 사용하고 싶은 적이 있으셨나요? 예를 들면 페이스북 앱을 동시에 두 개 열어 둘 수 있게 되는 거죠. 하나는 개인 SNS 활동용으로, 다른 하나는 업무 마케팅용으로 활용하면 좋겠죠.

 

혹은 유튜브 앱을 두 개 설치 해서 사용하면 어떨까요. 여러 개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 번에 볼 수 있겠죠. 아이에게 폰을 건네 줄 때도 유용합니다. 유튜브 활동 기록이나 추천 영상이 아이가 본 영상과 뒤섞이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영상을 볼 때 사용할 유튜브 앱을 하나 더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 모든 일을 가능하게 해주는 앱의 이름은 패러럴 스페이스(Parallel Space)입니다.


 

똑같은 앱을 여러 개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어떤 앱?

 

러럴 스페이스는 동일한 앱을 두 개 설치해서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또한, 앱을 위한 사생활 보호 모드라고 불릴 만한 유용한 기능도 있죠.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설치한 앱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폰에서 감출 수 있습니다.

두 개의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때, 각 앱의 데이터는 서로 격리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충돌을 막고,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여러 계정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앱을 여러 개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

사용 방법

 

레이 스토어에서 패러럴 스페이스 앱을 다운로드 한 뒤 설치합니다. 무료 앱입니다.

이제 패러럴 스페이스를 실행해 보세요.  원하는 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죠? 이곳에서 추가로 설치하고자 하는 앱을 선택한 후 “Parallel Space에 추가” 버튼을 터치하면 끝입니다.

 


추가로 설치한 두 번째 앱을 실행하려면 패러럴 스페이스를 열고 그 앱의 아이콘을 터치하세요. 패러럴 스페이스 내에서 추가로 설치한 앱이 실행됩니다.



아래 예에서는 유튜브 앱 두 개를 동시에 실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패러럴 스페이스 내에서 유튜브 앱이 실행되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 유튜브 앱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활용해 보세요.

혹시 스카이프 메신저나 화상 회의 서비스로 긴급하게 영상 채팅을 해야 하는데 컴퓨터에 웹캠이 없나요? 안드로이드 폰을 웹캠으로 변신시키는 방법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