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Windows 7)은 현재도 인기 있는 운영체제입니다. 지금 이 순간도 사용하고 있는 분이 계시겠죠. 이렇게 윈도우 7이 설치된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포맷과 재설치 할 때가 되면 어떻게 하시나요? 혹시 안전하고 믿을 만한 설치본을 어디서 구해야할지 몰라 당황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이럴 때를 대비해 윈도우 7 OEM 버전을 합법적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7 OEM 버전 합법적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7 OEM 버전이란?

 

윈도우 7 OEM 버전이란 컴퓨터를 처음 살 때부터 미리 설치된 형태의 윈도우 7 버전을 일컫는 말입니다. 대기업에서 판매하는 완제품 컴퓨터나 노트북에 탑재된 윈도우 7이 이 경우에 해당하죠. 아마 구입 시 윈도우 7 설치 DVD가 따로 제공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 대신 25 자리의 OEM 버전용 제품 키가 들어 있었죠?

 

이 제품 키를 사용하면 제조사에서 집어넣는 쓸데없는 프로그램이 없는 순정 윈도우 7 버전으로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7 OEM 버전 합법적 다운로드 방법

윈도우 7 OEM 버전 다운로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디지털 리버 사를 통해 윈도우 7 ISO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2015년 2월부터 이 형태가 바뀌었습니다. 현재는 자사의 웹사이트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게 구조를 변경했습니다.



MS사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 들어가면 윈도우 7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하기 전에 제품 키와 4GB 용량의 USB 메모리도 미리 준비해두면 편하겠죠.

❶ MS사의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❷ 페이지의 맨 아래쪽 쯤으로 이동한 후 제품 키를 입력합니다.

❸ 한국어를 언어로 선택합니다.

❹ 32비트와 64비트 버전 중 원하는 버전을 선택합니다.

❺ ISO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7을 새로 설치하려면 USB 메모리로 부팅해야 합니다. USB 메모리로 부팅하려면 컴퓨터를 켠 직후 바이오스(BIOS) 메뉴로 들어가 부팅 드라이브 순서를 조정해 줘야 합니다. 바이오스로 진입하는 키는 업체 별로 다르지만 주로 ESC 키나 기능 키 중 하나입니다.

 

부팅용 USB 메모리를 만드는 방법은 이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